문경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입력 2017-04-20 10:51:46
- + 인쇄

문경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쿠키뉴스 문경 = 노창길 기자] 문경시는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19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교통장애인협회 와 척수장애인협회 공동주관으로 개최 됐다.

이날 행사에는 고윤환 문경시장을 비롯해 장애인 단체회장 및 관내 장애인 및 가족 등이 참석해  대 성황을 이루었다.

제1부는 식전행사로 사물놀이, 마술, 장고춤, 가요 등으로 공연장내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으며, 제2부 기념행사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장애인 인권헌장낭독, 유공자표창 및 감사패 전달,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 올해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관내 초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편견을 바로 잡고자 표어 및 포스터를 공모받아 공정하게 심사하고 이번행사를 통해 시상을 하였으며, 표어 부분 최우수작 사라지는 편견속에 생겨나는 우리희망 과 우수작  배려하는 우리마음 느껴봐요 밝은 세상 을 특별히 박을 만들어 내빈과 관객이 함께 호흡하며 터트리는 이벤트의 시간을 가져 볼거리가 더해졌다.

한편 고 시장은 격려사에서 " 장애인의 날을 맞아 늘 장애인 복지증진과 권익향상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시고 노력하시는 장애인 6개 단체장님께 감사함을 표시하며, 앞으로도 차별과 편견없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복지문경을 만들기 위해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