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포커스] 문재인ㆍ안철수 '자녀 검증' 공방전 가열

정치

연합뉴스TV [뉴스포커스] 문재인ㆍ안철수 '자녀 검증' 공방전 가열
  • 송고시간 2017-04-11 11:45:48
[뉴스포커스] 문재인ㆍ안철수 '자녀 검증' 공방전 가열

<출연 : 정옥임 전 새누리당 의원ㆍ최민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ㆍ김철근 동국대 겸임교수>

대선이 28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후보간의 신경전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문재인 후보의 아들 취업 특혜 의혹에 이어 안철수 후보의 딸 재산공개 거부 문제까지 불거진 건데요.

전문가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정옥임 전 새누리당 의원ㆍ최민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ㆍ김철근 동국대 겸임교수 나와 주셨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질문 1> 문재인 후보의 아들 특혜 의혹에 이어 이번엔 안철수 후보의 딸 재산 공개 거부 문제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문재인 후보 측은 세대분리 없이는 재산공개 거부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재산 내역을 공개하라는 입장이고 안철수 후보 측은 독립생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고지거부가 가능하다는 입장인데요. 이 문제 어떻게 보세요?

<질문 2> 문재인 후보 아들의 취업 특혜 의혹 문제도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데요. 이를 두고 초기 문후보측의 얼버무린 태도가 문제를 키웠다는 지적도 있어요?

<질문 3> 양측 검증 공방이 거세지면서 검증이 아닌 네거티브로 향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비판도 나오고 있는데요?

<질문 4> 그런가하면 대선 레이스에 뜬금없이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에 대한 공방이 불붙고 있습니다. 이른바 안철수 후보를 찍으면 박지원 대표가 상왕이 된다는 건데요. 대선 후보도 아닌 박지원 대표에 대한 공세는 어떻게 봐야 하는 걸까요?

<질문 5> 박지원 대표 역시 반격을 가했습니다. 어제 정작, 처음으로 문제를 일으켰던 홍 후보는 놔두고 문 후보에게만 반격의 글을 남겼거든요. 왜 문재인 후보만을 타겟으로 삼은 걸꺼요?

<질문 6> 홍준표 후보, 경남도지사직을 사퇴하며 눈물의 퇴임식을 갖고 "천하대란 현장으로 나간다"며 본격 대선 행보에 들어갔습니다.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들어간 만큼 파괴력이 있을까요?

<질문 7> 유승민 후보, 경남도지사직을 사퇴하며 꼼수 사퇴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홍준표 후보에 대한 강도 높은 비판을 이어갔습니다. 우병우와 뭐가 다르냐며 홍준표 방지법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는데요. 어떻게 보시나요?

<질문 8> 유승민 후보, 도지사 사퇴 꼼수를 부린 홍준표 후보는 물론 사드 말바꾸기를 한 안철수 후보와의 연대도 없다며 다시 한 번 연대에 선을 그었는데요. 여전히 지지율이 5%를 못 넘고 있는 상황에서 유 후보의 '자강론'이 언제까지 힘을 발휘할 수 있을까요?

<질문 9> 유승민 후보는 자강론을 외치고 있지만 정작 바른정당내에서는 연대 논의가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무성계 의원 10여명이 한국당과의 연대, 국민의당 연대 문제를 두고 논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유 후보가 연대 불가를 외치고 있는 상황에서 당내 연대 논의, 어떻게 봐야 할까요?

<질문 10> 한국당을 탈당해 탄핵반대세력이 결성한 새누리당에 입당한 조원진 의원이 사실상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또 다른 보수 분열의 시작일까요?

<질문 11> 판세를 보면 여전히 양강 체제에 들어선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후보간의 업치락 뒷치락 싸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선거 결과를 보면 후보등록 당시 1위였던 후보가 대선 1위까지 이어졌던 만큼 이번 일주일이 양측에게는 가장 중요한 시기가 될 것 같은데요. 어떤 전략이 필요하다고 보십니까?

지금까지 정옥임 전 새누리당 의원, 최민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철근 동국대 겸임교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