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딸 안설희, 송영길 "安, 검증 견딜 수 없을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부인 김미경 교수 특혜채용 의혹과 미국에 유학 중인 딸 안설희 씨 재산 문제 등이 불거진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대선캠프의 총괄본부장인 송영길 의원은 10일 "문재인 후보 수준으로 검증을 하면 안철수 후보는 견딜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같은당 전재수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안철수 후보 딸의 재산고지 거부 의혹을 거듭 제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
안철수 딸 안설희, 송영길 “安, 검증 견딜 수 없을 것”/안철수 후보 |
송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 전화통화에서 안철수 후보는 전혀 검증이 안 된 작전주, 테마주, 검품주“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문재인 후보에 들이댔던 검증의 50% 수준이라도 검증하고 나서 판단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고 누가 미워서, 막연한 이미지 속에 하게 되면 똑같은 제2의 남자 박근혜가 탄생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같은당 전재수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안철수 후보 딸의 재산고지 거부 의혹을 거듭 제기했다.
전 의원은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시 자녀가 고지거부를 하려면 독립생계를 유지하고 부모와 세대가 분리돼야 한다"며 "2014년 재산공개 당시 안 후보의 딸은 미국에서 박사과정 조교로 일하며 수입은 있었지만 세대분리가 돼 있었냐"고 물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
"아직도 당신만 모르나 VODA" |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안철수 딸 재산 의혹' 제기 전재수 "네거티브 하려고 국회의원 하는 것 아냐.."
- 안철수 딸 안설희,'이중국적·호화 유학' 의혹도 재조명
- 조혜정 젤리피쉬와 전속계약..'금수저' 논란에 "당연히 겪어야할 일"
- [세월호 인양]세월호 선체 일부 변형, "빠른 속도로 부식 진행..더 이상의 이동은 무리"
- '안철수 딸 의혹' 김진애 "安 후보 징크스는 교수 아내와 유학간 딸"
- 노회찬 "홍준표 심야 사퇴, 악질적인 화이트컬러 범죄"
- 아역배우 출신 릴리M, 심사위원 애간장 녹였던 무대.."미치겠다 쟤 때문에" "나 싫어하지마"
- 신동욱 "홍준표 사퇴, 전략·전술 없고 개인기만 있는 꼴"
- 김영애 별세, 이영돈PD에 비난 쇄도 "고인에게 무릎 꿇고 사죄해라"
- 文 "가까운 벗 죽음 같아", 최강희 "엄마 천국 어때요?"..김영애 별세, 각계서 애도 물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