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증강현실(AR) 온라인몰에 전격 도입..'한샘몰'서 실감나는 쇼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최양하)이 온라인몰에 증강현실(AR)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
한샘은 4일 자사 온라인쇼핑몰 '한샘몰'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상으로 가구를 배치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샘은 AR 서비스에 발맞춰 고객 친화적 쇼핑 환경 구축을 위해 한샘몰 앱 전반을 리뉴얼했다.
증강현실에 더해 한샘은 한샘플래그샵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상현실(VR)기술을 활용한 '홈플래너'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샘은 4일 자사 온라인쇼핑몰 '한샘몰'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상으로 가구를 배치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리뉴얼도 함께 마쳤다.
소비자들은 한샘몰 앱을 다운 받은 뒤 판매 상품 200여종 가구를 3D 뷰어를 통해 360도로 돌리며 살펴볼 수 있다. 증강현실을 이용해 자신의 주거환경과 잘 어울리는지 확인 가능하다.
한샘은 AR 서비스에 발맞춰 고객 친화적 쇼핑 환경 구축을 위해 한샘몰 앱 전반을 리뉴얼했다. 모바일 전용 앱 속도를 향상시키고, 구매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상품도 제안해 준다. 구매 페이지도 간편히 구성해 결제 과정도 간소화했다.
한샘 관계자는 "AR기술 적용 및 리뉴얼 작업을 통해 좁은 모바일 화면으로도 손쉽게 홈퍼니싱 아이디어를 얻고 합리적인 인테리어 쇼핑을 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안갑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갤럭시S8 히트 조짐에도 삼성부품사 못웃는 이유
-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 "반드시 흑자로 보답하겠다"
- 미세먼지 심각성에..공기청정기·에어컨 생산라인은 지금
- 항공사 '사드충격' 버티기..중국행 비행기 소형으로 교체
- [포토] 봉사활동하는 정일영 사장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