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공간의 마술 시스템도어로 스타일리시 홈 완성

서찬동,진영태,이영욱,안갑성,최현재 2017. 4. 4. 04: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존 출입 용도로만 사용했던 도어가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을 나누고 분위기를 변화시키는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시스템 창호 전문기업 이건창호의 신개념 인테리어 시스템 도어 '이건라움'과 공간 분할에 특화된 접이식 도어 '이건창호 폴딩도어'가 주목받는 이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건창호의 시스템 도어 `이건라움`.
기존 출입 용도로만 사용했던 도어가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을 나누고 분위기를 변화시키는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시스템 창호 전문기업 이건창호의 신개념 인테리어 시스템 도어 '이건라움'과 공간 분할에 특화된 접이식 도어 '이건창호 폴딩도어'가 주목받는 이유다.

'이건라움'은 이건창호가 독일에서 30년 이상 노하우를 축적한 인테리어 시스템 전문기업 라움플러스와 제휴해 출시한 신개념 인테리어 시스템 도어다. 견고하면서도 슬림한 알루미늄 프레임에 독일산 하드웨어 시스템을 결합한 제품으로 차별된 디자인, 부드러운 구동감과 안정적인 내구성을 두루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의 신뢰가 높다.

현관에 설치해 신발장에서 발생하는 먼지나 외부 소음을 차단하고 프라이버시를 지키는 중문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거실과 주방 사이의 공간을 분리하는 파티션이나 붙박이장, 수납장, 드레스룸 등 사용자의 생활 특성에 맞게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이건라움은 스마트한 활용도로 뛰어난 공간 효율성을 자랑한다. 개인의 취향이나 공간에 따라 슬라이딩, 스윙, 코너 슬라이딩 등 다양한 형태로 설치할 수 있다. 하부레일의 높이가 낮아 이동 시 걸려 넘어질 위험이 없으며 문을 여닫을 때 자체적으로 충격을 완화해주는 특수 브레이크가 있어 편리함과 안정성도 모두 갖췄다.

과거에는 카페나 식당 등 상업공간 위주로 사용됐지만 최근 주거공간 인테리어용으로 각광받는 폴딩도어의 변신도 눈길을 끈다.

이건창호가 폴딩도어 전문기업 두현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선보인 디자인 폴딩도어 'EFD 50'과 단열 폴딩도어 'EFD 70'은 발코니 내외부 등에 설치해 공간 분할 효과도 누리면서 카페와 같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EFD 50'은 공간 개폐가 90% 이상 가능한 디자인 폴딩도어로 기존 창호가 가진 개폐성의 한계를 보완해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한다.

[특별취재팀 = 서찬동 차장(팀장) / 진영태 기자 / 이영욱 기자 / 안갑성 기자 / 최현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