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이벤트' /자료사진=메가박스
'만우절 이벤트' /자료사진=메가박스

1일 만우절을 맞아 영화관과 게임업계 등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메가박스는 만우절 이벤트로 '메가박스가 속아준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인 멤버십 회원에 한해 티켓을 구매하며 "청소년입니다"라고 뻔뻔하게 말하면 청소년 요금으로 예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CGV는 이날 오후 4시부터 오후 7시까지 '내 맘대로 팝콘통'을 실시한다. 이는 팝콘 콤보 구매 시 세숫대야, 주전자, 물통, 양은냄비 등 직접 가져올 경우 제한 없이 팝콘을 담아주는 행사다. 다만 비닐봉지 등 형태가 고정되지 않는 경우는 제외한다.


CGV는 이와 함께 '깔맞춤 요금제'도 준비했다. 2인 이상의 고객이 커플 혹은 단체복을 착용하고 티켓 구매 시 직원에게 깔맞춤 요금제 할인을 요청하면 2~4인 참여 시 7000원, 5인 이상 참여 시 6000원 관람 혜택이 주어진다.

롯데시네마는 오는 2일까지 '만우절 깜짝 시사회-Knock, knock' 이벤트를 기획했다. 간단한 게임을 통해 개봉을 앞둔 영화 '시간위의 집'과 '패트리어트 데이'의 시사회 응모 기회가 주어지며 발표는 오는 3일 이뤄진다.

넥슨은 ▲FIFA 온라인 3 ▲던전앤파이터·혼 ▲테일즈위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 ▲마비노기·영웅전 ▲바람의 나라 ▲서든어택 ▲HIT ▲메이플스토리M 등 17종의 게임에서 만우절 이색 이벤트 실시한다.


‘FIFA 온라인 3'에서는 이승우, 백승호, 장결희, 한찬희, 조영욱 등 한국 축구 기대주 5인의 2022년 기대 능력치를 반영한 '2022 얼티밋타이거'를 출시한다. '던전앤파이터'는 만우절 콘셉트로 판매가 9999만9999원에 선보이는 DDR이 깜짝 등장한다. 실제로 판매하는 제품은 아니며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게임 아이템이 지급된다. '테일즈위버'에서는 이날 게임접속자를 대상으로 '미유 로제 의상실'의 '표백제복'을 얻을 수 있는 '표백제복상자'를 지급한다.

모바일 게임기업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사커스피리츠 ▲낚시의 신 ▲원더택틱스 등 게임 4종에서 만우절 이벤트를 실시하며 스마일게이트는 '소울워커'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전투 경험치와 아이템 드랍률 50% 상승 효과를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