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우찬, 경찰전 5이닝 5실점..윤대영에 스리런

김용 입력 2017. 3. 28. 16:43 수정 2017. 3. 28. 17: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트윈스 차우찬이 마지막 실전 연습에서 홈런포를 허용하는 등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차우찬은 28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경찰과의 연습경기에 팀 2번째 투수로 등판했다.

차우찬은 5이닝을 소화하며 실전 점검을 했는데, 5이닝 6피안타(1홈런 포함) 5실점을 기록했다.

차우찬은 5번 홍창기를 삼진 처리하며 3회를 마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와 LG의 2017 KBO 시범경기가 23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렸다. LG 선발투수 차우찬이 힘차게 공을 던지고 있다. 인천=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17.03.23/
SK와 LG의 2017 KBO 시범경기가 23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렸다. LG 선발투수 차우찬이 힘차게 공을 던지고 있다.
인천=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17.03.23/
LG 트윈스 차우찬이 마지막 실전 연습에서 홈런포를 허용하는 등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차우찬은 28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경찰과의 연습경기에 팀 2번째 투수로 등판했다. 차우찬은 선발 류제국의 바통을 이어받고 양팀이 0-0으로 맞서던 3회초 마운드에 올랐다. 차우찬은 5이닝을 소화하며 실전 점검을 했는데, 5이닝 6피안타(1홈런 포함) 5실점을 기록했다.

차우찬은 첫 이닝인 3회 9번 양원혁을 삼진 처리하며 좋은 출발을 했다. 직구 최고구속도 올해 실전 최고인 143km를 찍었다. 하지만 1번 김태진에게 풀카운트 승부 끝에 중전안타를 허용했고, 2번 임재현에게 볼넷을 내주며 흔들렸다. 차우찬은 3번 박찬도를 1루 땅볼로 잡아내며 아웃카운트를 늘렸다. 이어진 2사 2, 3루 위기. 차우찬은 4번 윤대영에게 초구를 통타당했다. 윤대영이 차우찬의 직구를 제대로 받아쳤고, 타구는 잠실구장 좌중간 펜스를 훌쩍 넘어갔다. 윤대영은 경찰 입대 전 2차 드래프트를 통해 NC 다이노스에서 LG로 소속을 바꾼 선수다. 향후 함께 뛰게 될 코칭스태프와 동료들 앞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줬다. 차우찬은 5번 홍창기를 삼진 처리하며 3회를 마쳤다.

4회에는 6번 박준태를 삼진 처리하며 다시 힘을 냈다. 7번 유영준에게 내야안타를 맞았다. 1루 베이스커버가 느렸고, 1루수 정성훈과의 호흡도 잘 안맞는 모습. 그러나 8번 김재성을 삼진, 9번 양원혁을 루 땅볼로 잡아내며 4회를 마쳤다.

하지만 4회 상승세를 5회에는 이어가지 못했다. 1번 김태진에게 우중간 3루타를 허용했고, 이어 2번 임재현에게 1타점 우전 적시타를 맞았다. 여기에 발빠른 임재현의 도루로 무사 2루 위기. 3번 박찬도를 삼진, 4번 윤대영을 유격수 플라이로 잡아내며 위기를 넘기는 듯 했지만 5번 대타 임지열에게 1타점 좌전 안타를 내주고 말았다. 차우찬은 6번 박준태를 삼진 처리하며 겨우 5회를 마쳤다.

그러나 6회부터는 안정감을 찾았다. 6회 한 타자만 출루시키고 무실점으로 막은 차우찬은 7회에도 상대 2, 3, 4번 상위 타선을 상대로 삼자범퇴로 이닝을 마쳤다.

초반에는 '모 아니면 도'의 피칭이었다. 홈런이나 안타를 맞거나 삼진으로 카운트를 잡았다. 직구 외에 슬라이더, 커브, 스플리터의 각도는 나쁘지 않았지만 가운데로 몰리는 공에 경찰 타자들의 집중력이 좋았다. 하지만 피칭 후반에는 나름의 안정감을 찾으며 홈 개막전 투구를 기대케했다. 이날 총 92개의 공을 던졌다. 최종 직구 최고구속은 145km였다.

잠실=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 명품골프 풀세트, 50%할인, 30세트 한정판매
 ▲ 운전하면서 생방송…교통사로고 BJ 즉사
 ▲ '젊어진' 노현정 근황 포착, 현대家 제사 참석
 ▲ '구혜선 하차' 아나필락시스란? 심하면 '사망
 ▲ “서장훈, 나 실제로 좋아했다…밤에 전화해...”
 ▲ 셔누 “데뷔 전 댄스 시절, 이효리와 키스…”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연예인 '몸매관리' 역시 이런 방법이...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