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5이닝 '2피홈런 4K 3실점'..ERA 2.57(5보)

뉴스엔 입력 2017. 3. 28. 06: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현진이 5이닝 동안 3실점을 기록했다.

LA 다저스 류현진은 3월 28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의 캐멀백랜치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시범경기에 선발등판했다.

2구 하이 패스트볼로 헛스윙을 이끌어낸 류현진은 3구째 3루 방향으로 날카로운 타구를 허용했지만 3루수 로건 포사이드가 몸을 날리며 막아내 류현진을 도왔다.

5회까지 77개 공을 던진 류현진은 5이닝, 5피안타(2피홈런), 4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안형준 기자]

류현진이 5이닝 동안 3실점을 기록했다.

LA 다저스 류현진은 3월 28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의 캐멀백랜치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시범경기에 선발등판했다.

류현진은 4회까지 58개 공을 던졌다. 1회에는 공이 높이 제구됐고 3번타자 멜키 카브레라에게 시범경기 첫 홈런을 허용해 실점했다. 2회에는 1회보다 안정을 찾으며 삼자범퇴 이닝을 기록했다. 3회에는 선두타자에게 번트안타를 허용했지만 공 9개로 이닝을 마치는 효율적인 피칭을 펼쳤다. 4회에는 욜머 산체스에게 2사 후 2점 홈런을 내줬다.

류현진은 팀이 2-3으로 끌려가던 5회 초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선두타자 레우리 가르시아에게 초구 높은 코스 스트라이크를 잡아낸 류현진은 2구를 바깥쪽 높은 코스로 던졌다. 3구 스트라이크를 만들어낸 류현진은 4구에 다시 바깥쪽 높은 코스로 볼을 던졌고 5구에 바깥쪽 체인지업을 던져 헛스윙 삼진을 이끌어냈다. 이날 경기 4번째 탈삼진.

류현진은 제이콥 메이를 상대로 초구 변화구를 던졌지만 볼 판정을 받았다. 2구 하이 패스트볼로 헛스윙을 이끌어낸 류현진은 3구째 3루 방향으로 날카로운 타구를 허용했지만 3루수 로건 포사이드가 몸을 날리며 막아내 류현진을 도왔다.

팀 앤더슨과 승부에서도 초구는 볼이었다. 2구 떨어지는 공으로 헛스윙을 유도한 류현진은 3구를 높은 볼로 던졌고 4구를 가운데 집어넣었지만 좌측 안타를 내줬다. 이날 경기 5번째 피안타였다.

2사 후 멜키 카브레라를 만난 류현진은 초구에 크게 높은 볼을 던졌고 2구도 높았다. 3구 바깥쪽으로 벗어난 볼을 던진 류현진은 볼카운트 3-0에서 4구를 가운데 집어넣었다. 류현진은 5구 몸쪽 빠른 공으로 파울을 이끌어내 풀카운트 승부를 펼쳤고 6구에 다시 빠른 공을 던졌지만 카브레라가 커트해냈다. 카브레라가 류현진의 7구를 우중간으로 날카롭게 날렸지만 우익수 야시엘 푸이그가 몸을 날려 잡아내 이닝을 마쳤다.

류현진은 5회에 19개 공을 던졌다. 5회까지 77개 공을 던진 류현진은 5이닝, 5피안타(2피홈런), 4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시범경기 평균자책점은 2.57로 상승했다.(자료사진=류현진)

뉴스엔 안형준 markaj@

사진=ⓒ GettyImages/이매진스

우승자 이미림이 챔피언 퍼팅 하지 않은 이유는?방탄소년단 측 “지민 살해 위협 안티팬 장난 추정, 美 공연장 보안 강화”‘십상시 문건’ 박관천 “‘할배’ 김기춘, ‘할매’ 박근혜 지시로 청와대 떠나”(스포트라이트)‘사람이좋다’ 이은하, 척추 전방전위증-파산 신청에도 달리는 디바(종합)설리, 핫팬츠 입고 매혹적 표정+포즈 ‘관능미 넘치는 일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