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짱 수영 선수 정다래의 몸매 관리법

입력 2017. 3. 27. 11:22 수정 2017. 3. 30. 16: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이고 건강한, 코스모폴리탄적인 삶을 사는 여자들을 만났다. 언제, 어디서나 상대방에게 좋은 기운을 전달하는 그녀들의 건강한 라이프의 시작은 바로 자신을 아끼는 마음, 그리고 꾸준한 운동이었다.

운동으로 많은 게 달라졌어요, 삶과 몸, 모두요브라톱 5만8천원 쇼츠 가격미정 모두 에스티엘. 스니커즈 16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손목 아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수영 얼짱’으로 유명했죠. 그때와 비교했을 때 보디라인이 많이 여성스러워진 거 같아요.선수 시절에는 근육을 키우는 운동을 주로 했다면 요즘엔 가벼운 바로 하는 운동을 하고 있어요. 저는 수영을 했던 사람이라 예전처럼 운동하면 근육이 금방 불어나거든요. 그래서 스이나 등 근육운동, 복근 운동을 가볍게 하는 편이에요.

운동선수라고 해서 무조건 빡세게 운동하는 건 아니었군요.저는 운동을 하면 찌고, 안 하면 금세 빠지는 스타일이에요. 근데 근육이 빠지는 거라 몸에 좋은 건 아니에요. 이제는 예전처럼 운동을 안 하니까 조금씩 살이 불어나는 부위에 신경을 쓰게 되더라고요. 저는 살이 쪘다는 게 느껴지면 그때부터는 맘먹고 확 빼기 시작해요.

전 국가 대표 선수의 다이어트 방법이 궁금해요.예전 선수 생활할 땐 스태미나 음식을 많이 먹었어요. 수영이 탄수화물로 힘을 쓰는 운동이라 하루에 1만kcal씩 먹었거든요. 근데 지금 저의 아침 식단은 고구마와 커피예요. 다이어트보다는 디톡스한다는 느낌으로 시작했는데 저한테 꽤 잘 맞는 식단이더라고요. 

길쭉하고 매끈한 다리, 관리하는 방법이 있나요?평영 선수들이 다리가 다 가늘어요. 평영의 발차기가 개구리 자세인데 지방이 다 흔들리고, 다리 힘을 많이 쓰기 때문에 예쁜 각선미를 만들어주거든요. 접영 같은 경우에는 뱃살이 빠져요. 배영은 등살 관리에 좋고, 자유형은 팔뚝살에 탁월하죠. 뭐 사실 수영이란 운동이 다리를 예쁘게 만드는 데 좋은 운동이긴 해요.

서구적인 보디라인이 참 건강해 보여요.제가 지금은 골격이 다 큰데 예전엔 이렇게까지 서구적인 체형은 아니었어요. 오히려 깡마른 체구였다니까요. 스타킹이 흘러내릴 정도였으니까. 그러던 중 고 1때 국가 대표팀에 들어가게 됐고, 이후 규칙적으로 먹고 수영에 좋은 웨이트트레이닝을 집중적으로 받았더니 어깨가 커지고, 몸이 서구적으로 변한 거 같아요. 당시 오래 매달리기를 매일 했는데 1년 동안 10cm나 컸다니까요. 

지금 당장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선배로서 조언을 해준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많은 분이 운동할 때 식단 조절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편이잖아요. 만약 너무 먹고 싶은 게 있다면 그냥 먹으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대신 배가 꽉 차지 않는 느낌으로요.

펀 피어리스한 삶을 살기 위해 어떤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사람은 생각하고 움직이잖아요. 그래서 긍정적이고 즐거운 마인드가 가장 중요한 거 같아요. 생각하는 거 자체가 신나야 삶도 즐거워지니까요. 저는 운동선수로 활동할 때도, 은퇴한 지금도 모든 게 다 즐거워요. 나쁜 건 금세 잊어버리고 좋은 기억만 남기는 타고난 성격 때문인가 봐요.

Editor 정주은, 윤다랑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