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경기력 우려' 바르샤 듀오, 그래도 핵심 열쇠다

임정택 입력 2017. 3. 25. 20:49 수정 2017. 3. 25. 23: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대감을 가질만 했다.

이승우(바르셀로나 후베닐A)와 백승호(바르셀로나B). 한국 축구의 미래로 불리는 두 유망주다.

이후 이승우 백승호는 바르셀로나에서 기대만큼 많은 출전 시간을 부여받지 못했다.

전반 22분엔 백승호와 이승우가 공을 주고 받으며 위협적인 찬스를 만들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온두라스의 U-20 4개국 국제축구대회 경기가 25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백승호가 전반, 경고를 받고 있다. 수원=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17.03.25/
한국과 온두라스의 U-20 4개국 국제축구대회 경기가 25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백승호가 전반, 경고를 받고 있다.
수원=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17.03.25/
기대감을 가질만 했다.

이승우(바르셀로나 후베닐A)와 백승호(바르셀로나B). 한국 축구의 미래로 불리는 두 유망주다.

세계 최고의 유스 시스템을 자랑하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성장했다. 많은 기대를 받았다.

하지만 아픔이 있었다. 유소년 해외 이적 금지에 관한 국제축구연맹(FIFA) 규정에 의거, 바르셀로나 공식 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다.

2년여의 공백. 유망주에겐 긴 시간이었다. 이후 이승우 백승호는 바르셀로나에서 기대만큼 많은 출전 시간을 부여받지 못했다.

이는 신태용호에도 직격탄이었다. 5월 20일 국내에서 열리는 2017년 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을 준비중인 신태용의 중심은 역시 이승우 백승호였다.

실전 경험이 떨어지다보니 경기력-체력에 대한 우려가 뒤따랐다. 신태용 U-20 대표팀 감독도 "소속팀에서 출전 시간이 적다보니 경기 체력이 떨어진다"며 "백승호의 경우 포르투갈 전지훈련 연습경기에서도 체력적으로 힘든 모습을 노출했다"고 했다.

월드컵 무대를 위한 최종 모의고사인 4개국 초청대회를 통해 최대한 빨리 경기력과 체력을 끌어올려야 했다.

25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온두라스와 4개국 초청대회 1차전(3대2 한국 승)을 치렀다. 이승우 백승호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이승우 백승호는 스리톱의 좌우측에 배치됐다.

100%의 경기력은 아니었다. 하지만 기대감을 가질만 했다. 백승호는 오른쪽 측면과 중앙을 폭넓게 아우르는 움직임을 보였다.

빌드업시엔 포백라인 앞까지 접근에 공을 받으며 패스 줄기를 열었다. 특히 뛰어난 기술과 안정적인 볼 키핑을 바탕으로 한국이 주도권을 쥐는데 기여를 했다.

이승우는 왼쪽 측면에 배치돼 직선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측면으로 돌아들어가는 풀백의 오버래핑을 활용하는 연계 능력을 보여줬다. 그리고 전매특허인 빠른 드리플과 현란한 개인기를 통한 돌파 능력도 뽐냈다. 전반 17분엔 페널티 박스 안 왼쪽 지점에서 수비수 2명을 앞에 둔 채 슈팅 찬스를 만들기도 했다.

전반 22분엔 백승호와 이승우가 공을 주고 받으며 위협적인 찬스를 만들기도 했다. 백승호의 백힐을 파고들던 이승우가 리턴패스로 돌려주면서 순식간에 상대 수비진을 허물었다.

골도 터뜨렸다. 후반 3분 백승호가 이진현의 프리킥을 문전에서 헤딩으로 돌려 넣었다.

이승우는 3-2로 앞선 후반 16분 아크 정면에서 재치있는 볼 터치로 수비수 한 명을 제친 뒤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때렸다.

월드컵 무대를 향한 신태용호의 도전, 이승우 백승호가 열쇠를 쥐고 있다.

수원=임정택 기자 lim1st@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 명품골프 풀세트, 50%할인, 30세트 한정판매
 ▲ 축구 선수, 악어에 잡아먹혀 사망
 ▲ 섹시배우 “베드신 공사, 수치스러웠다”
 ▲ 조권 “단칸방 반지하의 삶…”
 ▲ [단독] 에이미, 한국땅 밟는다
 ▲ 야위어진 톱스타 “살날 얼마 안 남아”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연예인 '몸매관리' 역시 이런 방법이...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