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동아

[오늘의 IT소식] 3/20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개최 등

이상우 입력 2017.03.20. 16:00 댓글 0

어도비가 '2017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Adobe Design Achievement Awards, 이하 ADAA)'의 작품 모집을 오는 6월 12일(태평양 표준시)까지 진행한다.

ADAA는 그래픽 디자이너, 영상 및 사진 전문가,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웹, 앱, 게임 디자이너, 개발자 등 다양한 분야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미디어 공모전이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IT동아]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개최

어도비가 '2017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Adobe Design Achievement Awards, 이하 ADAA)'의 작품 모집을 오는 6월 12일(태평양 표준시)까지 진행한다. ADAA는 그래픽 디자이너, 영상 및 사진 전문가,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웹, 앱, 게임 디자이너, 개발자 등 다양한 분야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미디어 공모전이다.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어도비는 매년 '파인 아트(Fine Art)', '커머셜(Commercial)', '소셜 임팩트(Social Impact)' 등 3개 영역에서 총 14개 부문에 걸쳐 순수미술과 상업미술 그리고 사회 및 환경 문제를 주제로 작품들을 선정한다. 각 부문별 1명 또는 1팀의 우승자에게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멤버십 1년 이용권을 제공하며, 올해 10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7 어도비 맥스(Adobe MAX 2017)'와 각종 ADAA 커뮤니티 이벤트, 워크숍 및 교육 프로그램에 초대한다. 또한, 모든 ADAA 참가자에게는 어도비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국제그래픽디자인협의회(http://www.ico-d.org/)의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올해는 새롭게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그리고 360도 사진 등 4차 산업혁명과 함께 떠오르는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를 활용한 작품에 '뉴미디어 우수작' 이라는 타이틀도 부여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adobeawar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곰플레이어, 산돌구름 서비스 6개월 이용권 제공

그래텍이 산돌커뮤니케이션과 손잡고 곰플레이어 이용자에게 폰트 클라우드 서비스 '산돌구름' 이용권을 제공한다. 곰플레이어를 통해 산돌구름에 신규 가입하는 이용자는 산돌구름 플러스 폰트팩 6개월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산돌구름은 매월 업데이트 되는 500여종의 폰트를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플러스 폰트팩에는 곰플레이어, 곰믹스, 곰캠 등 곰 제품군을 이용한 동영상 감상과 영상 제작은 물론, 타 프로그램을 이용한 문서 작성, 웹 포스팅, 개인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상황에 산돌폰트를 사용할 수 있다.

산돌구름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사용자 중심의 IT 저널 - IT동아(it.donga.com)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관련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