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발목 부상 털고 돌아온 차우찬, 호주전 어땠나

김용 2017. 2. 28. 21: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우찬(LG 트윈스)이 3이닝 1실점 투구를 했다.

차우찬은 5회 공 10개로 상대 6-7-8번 웰치-캔딜라스-하만을 범타 처리하며 이닝을 종료시켰다.

김인식 감독은 이날 경기 전 "차우찬이 1이닝을 소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우찬은 지난 19일 일본 오키나와에서 열린 요미우리 자이언츠와의 연습경기에 첫 실전 등판했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한국대표팀과 호주대표팀의 평가전이 2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 한국팀 두번째 투수 차우찬이 고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7.02.28/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한국대표팀과 호주대표팀의 평가전이 2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 한국팀 두번째 투수 차우찬이
고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7.02.28/
차우찬(LG 트윈스)이 3이닝 1실점 투구를 했다. 조금은 불안했다.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 투수 차우찬은 2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호주 WBC 대표팀과의 평가전에 선발 우규민(삼성 라이온즈)에 이어 두 번째 투수로 5회초 등판했다. 3이닝 3피안타 1실점을 기록했다.

차우찬은 5회 공 10개로 상대 6-7-8번 웰치-캔딜라스-하만을 범타 처리하며 이닝을 종료시켰다. 플라이 3개가 나왔다. 김인식 감독은 이날 경기 전 "차우찬이 1이닝을 소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5회 투구수가 너무 적었다. 6회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6회에는 2사 후 브레드스포에게 2루타를 허용했고, 3번 데닝에게 1타점 적시타를 맞았다. 투수쪽 강습타구가 차우찬을 스치며 큰 바운드로 튕겼고, 2루수 서건창이 잡아보려 애썼지만 타구는 서건창(넥센 히어��)의 키를 살짝 넘어갔다.

차우찬은 예상을 개고 7회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1사 후 웰치에게 또다시 중견수 키를 넘어가는 큰 2루타를 허용했다. 하지만 직구가 아닌 변화구 승부를 하며 대타 화이트필드를 삼진, 하만을 중견수 플라이로 처리해 이닝을 마무리했다.

차우찬은 지난 19일 일본 오키나와에서 열린 요미우리 자이언츠와의 연습경기에 첫 실전 등판했었다. 당시 직구 최고구속 138km에 그치며 2이닝 2실점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이후 훈련 중 발목을 삐끗해 치료에 집중하고 22일 요코하마 베이스타스전은 건너 뛰었다.

이후 국내에 돌아와 치른 첫 실전. 차우찬은 발목에 이상이 없다는 듯 씩씩하게 공을 던졌다. 총 42개의 공을 던졌다. 직구 최고구속도 141km(구장 전광판 기준)를 찍었다. 점차 페이스가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불안감도 노출했다. 5회 3개의 타구가 모두 외야수들에게 잡혔지만 모두 정타였고, 멀리 뻗어나갔다. 첫 두 타자의 타구는 우익수 손아섭(롯데 자이언츠)이 워닝트랙까지 달려가 잡았고, 마지막 타자 중견수 플라이도 라인드라이브성 타구를 이용규(한화 이글스)가 잘 처리한 케이스였다. 6회에도 선두 산미구엘의 타구를 이용규가 워닝트랙에서 잡아냈다. 그러나 마지막 고비를 넘지 못했다. 2사 후 브래드스포에게는 결국 좌중간 2루타와 데닝에게 적시타를 허용하고 말았다. 7회 웰치의 2루타도 또 장타였다.

고척돔=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 명품 골프 풀세트 '50만원'대 '파격할인' 50세트한정
 ▲ 학부모 단체, 설민석 강사 형사고발
 ▲ 가수 임지안 동생, 택시 살인 사건 피해자
 ▲ '박잎선 이혼' 송종국, 방송 복귀 준비
 ▲ 연극배우 3명…집단 성폭행 '충격'
 ▲ 연상연하 톱스타, 온천 밀회 포착
29세 박모양, 몸매유지 비결은...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