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네덜란드 WBC 대표팀과 연습 경기 진행

안희수 2017. 2. 14. 13: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안희수]
LG가 네덜란드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대표팀과 연습 경기를 치른다.

네덜란드 대표팀은 오는 3월 열리는 WBC에서 한국과 같은 조(A)에 편성돼 있다. 제 2경기에서 맞붙는다. 젠더 보가트(보스턴), 조나단 스쿱(볼티모어), 안드렐톤 시몬스(LA 에인절스) 등 메이저리그 정상급 내야수들이 선발됐다. 한구 대표팀은 지난 2013년 3회 대회 1라운드에서 네덜란드와 만나 0-5로 패했다. 이번 대회에서 설욕을 노린다. 2라운드가 열리는 도쿄행 분수령이기도 하다.

LG는 네덜란드 대표팀과 연습 경기를 갖는다. 14일 LG 관계자는 "24일과 25일 애리조나 스콧데일에서 두 차례 경기를 치른다"고 전했다. 네덜란드는 LG뿐 아니라 17일에는 kt, 이튿날에는 NC와 상대한다.

두 나라 대표팀 모두에게 좋은 기회다. 네덜란드는 4년 만에 상대하는 한국팀을 간접적으로 확인하다. 대표팀도 마찬가지다. 주축 전력이 모두 출전할 지 여부는 알 수 없다. 오히려 메이저리거보다 상대적으로 이름이 덜 알려진 선수가 나와주는 게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양상문 LG 감독은 대표팀을 직, 간접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바다 건너에서 열리는 경기지만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안희수 기자 An.heesoo@joins.com

[단독] NC '10억 사기' 사건 결론 임박…檢 “15일 발표”

최고령 태극마크 임창용 “내 역할은 조연이자 조력자”

ESPN “알려진 게 없는 황재균, 지켜볼 이유 충분”

오도어, WBC 참가 확정...베네수엘라 '화룡점정'

'저니맨' 석현준, 헝가리 데브레첸 임대 이적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