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스타일] '시즌리스의 시대' 겨울부터 봄까지 입을 베스트 아이템

양지윤 2017. 2. 8. 15: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겨울에 입는 미니스커트, 봄에 입는 니트 탑 등 이제 패션에는 시즌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다.

특히 화려하고 컬러풀한 아이템들이 유행이었던 2016-17년, 칙칙했던 F/W 시즌에도 봄 같은 화려함이 더해지고 있다.

'시즌리스 아이템'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최근, 한 가지 아이템으로 겨울부터 봄까지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계절을 막론하고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들을 살펴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엔터스타일팀 양지윤 기자] 한 겨울에 입는 미니스커트, 봄에 입는 니트 탑 등 이제 패션에는 시즌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다.

특히 화려하고 컬러풀한 아이템들이 유행이었던 2016-17년, 칙칙했던 F/W 시즌에도 봄 같은 화려함이 더해지고 있다. '시즌리스 아이템'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최근, 한 가지 아이템으로 겨울부터 봄까지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계절을 막론하고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들을 살펴봤다.

▶사계절 변함없이 예쁜 패턴 룩

2016년을 강타했던 패턴 패션, 블라우스나 원피스 등에 연출되는 패턴 룩은 여성스럽고 예술적인 감각을 불러왔다. 특히 컬러풀하고 화려한 플라워 패턴 룩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사계절 룩에 확실한 포인트가 된다. 다크한 컬러감은 시크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더하며, 가벼운 소재감으로 겨울 뿐 아니라 S/S 시즌까지 활용할 수 있다.

여성스러운 분위기 연출을 위해 핑크나 화이트 등 밝은 컬러 계열의 패턴 룩을 주로 활용할 수 있지만 잘못 매치했다간 데일리 룩으로 부담스러울 수 있다. 다크한 컬러감이라도 패턴으로 포인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데일리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사랑스러운 컬러의 앙고라 니트

5월까지의 쌀쌀한 꽃샘추위를 대비해 밝은 컬러감의 포근한 니트탑을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 가을 겨울 이너웨어 뿐 아니라 단독으로 매치해도 스타일을 뽐낼 수 있는 니트. 포근한 앙고라 소재와 만난다면 더할나위 없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이때 컬러감을 고민한다면 2017년 S/S 트렌드 컬러인 옐로우나 밝은 그리너리, 화사한 데님 블루 컬러를 선택해보는 것도 좋다. 얼굴을 한껏 밝혀줄 패션이 완성될 것이다.

▶부담스럽지 않은 케이프 스타일링

망토처럼 두른 듯한 옷을 의미하는 케이프 패션, 가운을 두른 듯 어깨를 감싸주며 우아하기도, 귀엽기도 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가을에는 간편하게 걸쳐 심플하고 세련된 룩을 연출하고나 겨울에는 니트나 퍼 액세서리를 두르면 더욱 좋다. 반짝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봄에도 밝은 컬러의 케이프를 연출하면 좋다.

▶여자라면 한번 쯤 핑크 패션

핑크는 '사랑스러운 컬러'지 봄의 컬러는 아니다. 여자라면 언제라도 사랑스러워 보이고 싶은 게 당연, 핑크 컬러야말로 그 분위기를 제대로 연출해 줄 컬러다.

다양한 아이템으로 톡톡튀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핑크 아이템. 박시한 핏의 핑크 맨투맨은 스포티하고 편안한 캐주얼 룩을 완성한다. 더욱 더 페미닌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벨벳 소재의 슬립 드레스를 레이어드 해도 좋다. 트렌디하면서 은근한 섹시미를 풍길 수 있을 것. 파스텔 컬러의 터틀넥 니트탑 또한 포근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더해주기도 한다.

yangjiyoon@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쁜몸매 만들기 ‘14일 프로젝트!’ 이거 된다 되~
 ▲ 애마부인 안소영 “20년간 싱글맘”
 ▲ 정준하 “조우종, 첫 만남서 내 머리 쳤다”
 ▲ ‘노숙생활’ 솔개트리오 한정선, 그후…
 ▲ 유역비 파격 노출…'야공작' 베드신
 ▲ 미모의 리포터, 경춘선서 구걸 '충격'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