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형우 넘은 이대호, FA 역대 최고액 기록 다시 깼다

나유리 2017. 1. 24. 09: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O리그 FA(자유계약선수) 최고액 기록이 또 깨졌다.

롯데 자이언츠는 24일 이대호와의 FA 계약 체결을 공식 발표했다.

지난해 11월 24일 삼성 라이온즈에서 KIA 타이거즈로 이적한 외야수 최형우가 4년 총액 100억원으로 FA 역사상 최고액을 받았다.

이번 FA 시장에서 황재균을 제외하고 외부 영입에 관심을 보이지 않았던 롯데가 초대형 규모의 계약을 체결한 것은 이대호가 가지고 있는 상징성 때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대호. 스포츠조선DB
이대호. 스포츠조선DB
KBO리그 FA(자유계약선수) 최고액 기록이 또 깨졌다. 이대호(35)가 역사를 다시 썼다.

롯데 자이언츠는 24일 이대호와의 FA 계약 체결을 공식 발표했다. 4년 총액 150억원. KBO리그 역대 FA 최고 금액이다. 2011시즌 종료 후 일본프로야구(NPB) 진출을 선택했던 이대호는 지난해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메이저리그 도전의 꿈을 이뤘다. 시애틀과의 결별 후 거취가 확정되지 않았던 이대호는 6년만에 친정팀 롯데에 복귀하게 됐다. 롯데 구단은 "이대호가 메이저리그 시즌을 종료하고 국내에 입국한 동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표명해왔고, 계약에 합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스토브리그에서는 대형 계약이 연달아 터졌다. 지난해 11월 24일 삼성 라이온즈에서 KIA 타이거즈로 이적한 외야수 최형우가 4년 총액 100억원으로 FA 역사상 최고액을 받았다. 종전 최고액은 박석민이 2015시즌 종료 후 삼성에서 NC 다이노스로 이적할 때 받은 4년 총액 96억원이다. 투수 최고액 기록도 다시 쓰였다. 삼성에서 LG 트윈스로 이적한 좌완 차우찬이 4년 총액 95억원에 사인하면서, 종전 최고액인 KIA 윤석민의 4년 90억원을 깼다.

하지만 이대호가 모든 기록을 다시 갈아치웠다. 4년 총액 150억원이 FA 역사상 최고 금액이다. 계약금, 연봉 등 계약 세부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동안 체결된 FA 대형 계약들이 옵션까지 포함한다고 해도 모두 뛰어넘는 규모다.

이번 FA 시장에서 황재균을 제외하고 외부 영입에 관심을 보이지 않았던 롯데가 초대형 규모의 계약을 체결한 것은 이대호가 가지고 있는 상징성 때문이다. 부산 출신 2차 1지명으로 입단해 롯데에서 프로에 데뷔한 이대호는 명실상부 '프랜차이즈 스타'다. 롯데에서 뛰는 동안 트리플 크라운 2회(2006년,2010년), 2010년 타격 7관왕, 9경기 연속 홈런(비공인 세계신기록) 등 타자 부문 각종 기록을 갈아치우며 국가대표 타자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롯데가 2012시즌 이후 4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했고, 최근 흥행 성적도 떨어지면서 '스타 카드'가 필요했다. 이대호는 최적임자다. 일본, 미국에서의 도전을 모두 마치고, FA 역대 최고액 타이틀로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곰탕 대신 먹는 아침대용식, 영양분이 엄청나네~!
 ▲ 한은정, 동거 시작한 김구라 보고 비명
 ▲ 성대현 “과거 개와 출연료 같았다” 고백
 ▲ 김정연 눈물 “결혼 반대로 연락 끊은 母”
 ▲ 남창희 “조세호 비싼옷, 내가 사 입는다”
 ▲ “양준혁과 같이 살려고 왔다”…여성의 정체?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퍼터의 혁명, 놀라운 직진성에 '10타' 줄이기 성공!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