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 부모님 잇몸 건강엔 '인사돌플러스'

2017. 1. 23. 14: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설날 명절에는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나 주변 어르신의 잇몸 건강을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 예로부터 치아는 오복 중의 하나로 꼽을 만큼 중요하게 여겨왔고, 나이가 들수록 그 중요성은 더욱 커진다.

치아는 잇몸과 치주인대, 치조골(잇몸뼈)이 지탱하고 있어 치아 건강의 핵심은 ‘잇몸 건강’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중년이 되면서 붓고, 피나고, 시리고, 들뜨고, 흔들리는 잇몸병 증상이 시작된다. 50대 이상 연령층에서는 10명 중 7명이 이런 잇몸병 증상을 경험한다는 조사 결과도 있다. 잇몸 건강을 위해서는 구강 관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올바른 칫솔질’과 ‘정기적인 치과 검진’이 중요하다. 여기에 더욱 효과적인 관리와 예방을 위해 ‘인사돌플러스’ 같은 생약 복합성분의 일반의약품도 도움이 된다.

인사돌플러스는 동국제약이 국내 최초로 특허받은 잇몸약 복합제다. 서울대 치과대 치주과학연구팀, 충남대 약학대 생약연구팀과의 산학협동을 통해 10여년간에 걸쳐 개발에 성공했다. 특히 생약 성분인 ‘후박나무 추출물’을 새롭게 추가해 항염·항균 효과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임플란트를 시술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정기적인 치과 진료와 함께 인사돌플러스를 복용하면 임플란트 시술 전후 잇몸 건강을 관리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1893호·설합번호 (2017.01.25~02.07일자)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