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디지털 기술이 곧 기업의 경쟁력

정다운 2017. 1. 23. 14: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지 웨스터먼·디디에 보네·앤드루 맥아피 지음/ 최경은 옮김/ e비즈북스/ 1만9000원
소셜미디어, 모바일, 빅데이터, 인공지능(AI), 3D 프린팅…. 쉴 새 없이 쏟아지는 디지털 기술은 마케팅에서 기존 비즈니스 모델까지 송두리째 변화시키고 있다. 이제 기업의 경쟁력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능력으로 가늠하기도 한다. 디지털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 속 사례가 흥미롭다. 매출액 5억달러가 넘는 전 세계 기업 391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디지털 역량이 높은 기업의 매출 지표는 업계 평균보다 9% 높았고 이익률 지표에서는 20% 높았다. 반면 디지털 역량이 부족한 기업의 매출·이익률 지표는 평균보다 각각 -4%, -26% 부진했다.

저자들은 디지털 역량이 높은 기업을 골라 분석하고 성공적으로 디지털 역량을 높이는 과정을 설명한다. 글로벌 기업인 나이키, 버버리, 스타벅스, P&G, 아시안페인트 등 다양한 사례가 언급된다.

[정다운 기자]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1893호·설합번호 (2017.01.25~02.07일자)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