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줌人] 주결경·임나영, I.O.I 찍고 프리스틴으로.."주목할 신인"

박영웅 2017. 1. 22. 13: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오아이 활동을 마치는 주결경·임나영이 걸그룹 프리스틴으로 본격 데뷔 카운트다운에 돌입한다.

프리스틴은 아이오아이(I.O.I) 임나영, 주결경, '프로듀스 101' 강경원, 강예빈, 김민경, 박시연, 정은우, '걸스피릿' 배성연과 김예원, 카일라로 구성된 10인조 걸그룹으로, 소속사 플레디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팀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박영웅 기자] 아이오아이 활동을 마치는 주결경·임나영이 걸그룹 프리스틴으로 본격 데뷔 카운트다운에 돌입한다. 이미 연습생 활동부터 '플레디스 걸즈'로 주목받았던 이들은 데뷔 전부터 국내외 관심을 받고 있다.

프리스틴은 아이오아이(I.O.I) 임나영, 주결경, '프로듀스 101' 강경원, 강예빈, 김민경, 박시연, 정은우, '걸스피릿' 배성연과 김예원, 카일라로 구성된 10인조 걸그룹으로, 소속사 플레디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팀이다.

이들은 마지막 공연에서 팀명을 확정짓고 상반기 데뷔를 목표로 첫 음반을 준비 중이다. Prismatic(밝고 선명한)과 Elastin(결점 없는 힘)을 결합한 '프리스틴'(PRISTIN)이라는 팀명을 공식 발표한 멤버들은 이제 연습생 신분을 벗고 데뷔 준비에 한창이다. 그간 네 차례에 걸쳐 소녀시대 등의 곡을 재해석한 커버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미국 빌보드도 지난 19일 K팝 칼럼을 통해 프리스틴의 올 상반기 활약을 주목했다.'2017 주목되는 K-Pop 아티스트 탑5' 중 1위에 프리스틴을 소개한 빌보드는 "트와이스, 여자친구, 블랙핑크, 그리고 I.O.I는 걸그룹 대세가 준비 되어 있다는 것을 증명했고, 프리스틴은 그 대세에 참여할 바로 다음 주자로 보인다"라고 전망했다.

이어 "플레디스 걸즈로 불린 연습생 기간 동안, 이 소녀들은 그들이 가진 능력들을 작곡, 작사하고 커버영상을 만드는 데 쏟으며 모든 걸 보여주었다"면서 "연습생 기간 동안에 보인 능력은 물론, 작사·작곡이 가능한 프리스틴 멤버들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고 소개했다.

이처럼 프리스틴은 소속사 선배인 세븐틴과 마찬가지로 자체 프로듀싱이 가능한 그룹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이미 지난해 6월 프리 데뷔 싱글 '위(WE)'를 비롯한 다수의 자작곡 무대를 선보였던 프리스틴은 스스로 노래와 안무를 구성하는 '프로듀싱돌'로 거듭나겠단 각오다. 데뷔 앨범에도 자작곡이 수록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프리스틴의 데뷔 프로젝트는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지난해 5월부터 200명 규모의 첫 공연을 시작한 이들은 매주 같은 규모의 콘서트를 8주간 지속해 왔다. 9월 10일에는 700명 이상의 팬들 앞에서 연습생 생활을 종료하는 마지막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는 무대 경험과 팬덤이 중요하다는 판단하에 진행한 장기간 공연 프로젝트였다.

그 결과, 프리스틴은 데뷔 전부터 팬덤규모의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프리스틴 측은 스포츠조선에 "마지막 공연은 티켓을 구매하기 위해 접속한 팬들이 2배 증가하는 등의 놀라운 결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프로듀스101'이란 타이틀로 화제가 됐지만 자생력을 키우고 있는 셈이다. 자작곡과 콘서트로 몸 풀기에 나선 프리스틴은 현재 아이돌 선배그룹의 히트곡을 선보이는 커버 댄스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hero16@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곰탕 대신 먹는 아침대용식, 영양분이 엄청나네~!
 ▲ 성대현 “과거 개와 출연료 같았다” 고백
 ▲ 김정연 눈물 “결혼 반대로 연락 끊은 母”
 ▲ 남창희 “조세호 비싼옷, 내가 사 입는다”
 ▲ “양준혁과 같이 살려고 왔다”…여성의 정체?
 ▲ 푸틴 “러 매춘부 세계에서 가장 훌륭”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퍼터의 혁명, 놀라운 직진성에 '10타' 줄이기 성공!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