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망진창 WBC 대표팀, 이럴거면 오승환도 빼자

김용 2017. 1. 21. 08: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봉우리를 넘으면 또 언덕이다.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 얘기다.

물론, 국가대표로 뽑힌 선수들이기에 야구를 잘하지만이번 대표팀은 역대 최약체라는 소리를 듣는다.

그런데 지금 대표팀 전력이라면, 오승환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크지 않아 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인식 WBC감독과 이순철, 선동열, 송진우,김평호, 김광수 코치가 4일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코칭스태프 회의를 열고 엔트리 변경에 관한 회의를 하고 있다. 수술로 교체가 불가피한 김광현, 음주 운전 뺑소니 사건을 저지른 강정호의 대체 선수와 오승환의 발탁 여부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야구회관=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7.01.04/
김인식 WBC감독과 이순철, 선동열, 송진우,김평호, 김광수 코치가 4일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코칭스태프 회의를 열고 엔트리 변경에 관한 회의를 하고 있다. 수술로 교체가 불가피한 김광현, 음주 운전 뺑소니 사건을 저지른 강정호의 대체 선수와 오승환의 발탁 여부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야구회관=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7.01.04/
이렇게 될거면 오승환도 안뽑는 게 나았다?

봉우리를 넘으면 또 언덕이다.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 얘기다.

김인식 감독이 애를 먹고 있다. 이 선수는 아프고, 이 선수는 사고를 치고, 이 선수는 신분이 높아(?) 대표팀에 데려갈 수 없다. 아쉬운 건 미국 메이저리거들이다. 꿈의 무대 메이저리그에 진출했다는 건, 그들이 야구를 잘한다는 얘기. 김 감독 입장에서는 모두 뽑고 싶은 선수들이다.

하지만 계산대로 되지 않는다. 결국 김현수(볼티모어 오리올스) 추신수(텍사스 레인저스)도 빠졌다. 김 감독은 어쩔 수 없이 20일 추신수의 대체자로 박건우(두산 베어스)를 선발했다. 일찌감치 김현수 대신 손아섭(롯데 자이언츠)으로 교체한 김 감독이었다.

물론, 국가대표로 뽑힌 선수들이기에 야구를 잘하지만이번 대표팀은 역대 최약체라는 소리를 듣는다. 선수들은 자존심이 상할 수 있겠지만, 선수 명단 면면을 봤을 때 그렇다는 얘기다.

그러하면 아예 오승환(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도 뽑지 않았으면 어땠을까. 김 감독은 해외 원정 도박 파문으로 문제를 일으켰던 오승환을 논란 끝에 선발했다. 그런데 지금 대표팀 전력이라면, 오승환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크지 않아 보인다. 다른 포지션 전력 구성이 완벽한 가운데 마지막 방점으로 오승환이 들어간다면 모를까, 나갈 선수 다 나가고 오승환만 남겨놓는 그림이라면 그 위력이 대단하지는 않다.

차라리, 약체라고 평가되는 팀을 이끌고 김 감독이 예상 외의 선전을 하면 오히려 진짜 제대로 된 명장, 국민 감독 타이틀을 달 수 있지는 않을까. 불안한 건 괜히 오승환을 뽑아 성적이 좋지 않았을 경우 그 비난을 김 감독이 뒤집어 쓰는 일이다.

지금 분위기면 이번 대표팀 구성으로 성적이 나지 않더라도, 누구 하나 뭐라 할 사람이 없을 듯 하다. 이런 가운데 김 감독은 과연 오승환을 끝까지 품고 갈까.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곰탕 대신 먹는 아침대용식, 영양분이 엄청나네~!
 ▲ 푸틴 “러 매춘부 세계에서 가장 훌륭”
 ▲ 김새롬 이혼 후 근황 “무슨 말 필요하나”
 ▲ 박재훈 “전립선암 판정…응급수술”
 ▲ 원숭이와 사슴 '이종간 짝짓기' 포착
 ▲ “이찬오 지인, 김새롬에 '죽는다' 댓글”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퍼터의 혁명, 놀라운 직진성에 '10타' 줄이기 성공!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