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김연아 'ISU 4대륙 피겨선수권' 시상자 나선다

이유나 2017. 1. 20. 16: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연아가 '2017 ISU 4대륙 피겨 선수권' 시상자로 나선다.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관계자는 20일 스포츠조선에 "김연아 선수가 ISU 4대륙 피겨 선수권대회 시상자로 위촉됐다"며 "김연아 선수는 오는 2월 17일에서 19일까지 4대륙 피겨선수권 대부분의 일정을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연아가 10일 뉴발란스 강남 플래그십에서 진행된 김연아 뉴발란스 사인회에 참석해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16.12.10/
김연아가 10일 뉴발란스 강남 플래그십에서 진행된 김연아 뉴발란스 사인회에 참석해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16.12.10/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김연아가 '2017 ISU 4대륙 피겨 선수권' 시상자로 나선다.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관계자는 20일 스포츠조선에 "김연아 선수가 ISU 4대륙 피겨 선수권대회 시상자로 위촉됐다"며 "김연아 선수는 오는 2월 17일에서 19일까지 4대륙 피겨선수권 대부분의 일정을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관계자는 "피겨 대회 시상자 기준에 '해당 종목을 대표하는 선수가 가능하다'는 규정이 있다"며 "때문에 올림픽 챔피언이자 현존하는 피겨 레전드인 김연아 선수만한 적임자가 없고, 김연아 선수는 사랑하는 피겨와 많은 후배들, 평창 올림픽을 위해 흔쾌히 수락했다"고 과정을 설명했다.

평창올림픽 홍보대사인 김연아는 최근 '2017 4대륙 피겨선수권' 홍보 영상에서 "이곳 강릉 아레나에서 평창올림픽 테스트 이벤트가 열린다. 4대륙 피겨선수권을 통해 평창 올림픽 미리 경험하시길 바라며, 저도 현장에서 직접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SU와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대한체육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7 ISU 4대륙 피겨 선수권'은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다. 4대륙피겨선수권이 열리는 강릉 아레나는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이 열리는 링크로 빙질에 미리 적응하기 위해 하뉴 유즈루(일본) 등 올림픽 메달 후보들이 대거 출전할 예정이다.

lyn@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곰탕 대신 먹는 아침대용식, 영양분이 엄청나네~!
 ▲ 푸틴 “러 매춘부 세계에서 가장 훌륭”
 ▲ 김새롬 이혼 후 근황 “무슨 말 필요하나”
 ▲ 박재훈 “전립선암 판정…응급수술”
 ▲ 원숭이와 사슴 '이종간 짝짓기' 포착
 ▲ “이찬오 지인, 김새롬에 '죽는다' 댓글”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퍼터의 혁명, 놀라운 직진성에 '10타' 줄이기 성공!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