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도 실수요도 OK,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 분양 눈길

김원기 입력 2017. 1. 19. 14:5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급증하는 1인 가구, 배로 늘어난 수요에 해결책으로 소형 오피스텔 주목

-소형 오피스텔, 실수요와 투자수요 두마리 토끼를 잡는 대안책으로 떠올라…

최근 늘어나는 1인 가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이를 겨냥한 소형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경기권은 이미 기존에 중대형 아파트가 많은 지역이라 높은 희소성을 갖춘 소형 오피스텔이 주목 받고 있다.

현대경제연구원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5년 기준 1인가구는 총 506만 가구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가구의 26.5%에 해당하는 수치로 네 가구 중 하나는 혼자사는 가구다. 이는 2000년 15.6%에서 15년 만에 2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이며, 20년 후에는 34.3%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처럼 분양시장에서 소형 주택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실거주와 투자에 유리한 소형 오피스텔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중대형 공급이 많은 지역의 경우 소형 아파트 공급비율이 적어 높은 희소성 때문에 대체주거지로 떠오른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은 11.3 부동산 대책과 잔근 대출 여신 심사 강화 등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들을 피해갈 수 있어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오피스텔은 청약 규제가 적용되지 않아 중복 청약이 가능하고 중도금 집단대출 기준 강화 및 잔금대출 여심신사 가이드라인 적용도 받지 않는다.

이러한 까닭에 최근 분양한 경기권 소형 오피스텔의 경우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기도 했다. 지난달 미사강변도시에서 공급됐던 '힐스테이트 에코 미사강변' 오피스텔의 경우 강남접근성이 뛰어나고 부동산규제를 피할 수 있는데다 소형 위주로 구성이 됐다는 점에서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으며 최고 248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청약을 마감했다.

㈜노벨아이(시공: ㈜한라)는 오는 2월 위례신도시 일반상업용지 3-2-(1, 2)블록에서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 오피스텔을 공급한다. 시공은 건축분야의 탁월한 노하우를 가진 ㈜한라가 맡을 예정이다. 오피스텔은 지상 5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3~48㎡, 총 412실 규모로 공급되며 판매시설은 지하 1층~지상 4층에 들어설 예정이다. 전체 연면적은 50,482.83㎡다. 위례신도시는 그간 중대형 면적 위주의 주택 공급으로 소형 면적의 주택이 부족한 만큼 1~2인 가구의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

이 오피스텔은 위례신도시의 관문에 위치한 우남역, 트램역의 더블 역세권으로 편리한 교통환경으로 많은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다. 위례신도시 내부는 물론 강남 등 이동이 편리하며 위례신도시의 중심인 트랜짓몰, 휴먼링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는 강남 생활권까지 이어지는 서울지하철 8호선 우남역과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한 편리한 교통환경이 눈에 띈다. 2019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서울지하철 8호선 신설 우남역을 접하고 있으며 위례 내부 환승트램라인(2021년 개통예정) 역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최근 개통한 SRT수서역(고속철도)도 5km이내에 있어서 편리한 전국 광역 교통망을 중심에서 누릴 수 있으며 경전철 위례신사선(2021년 개통예정) 등도 계획되어 있는 만큼 강남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는 위례 우남역 중심 상권은 물론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는 최적에 입지를 자랑한다. 주변으로 우남역 상권을 비롯해 트램 라인 중심으로 조성되는 스트리트 상가인 트랜짓몰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트랜짓몰 옆으로 청량산~장지천~창곡천~탄천으로 이어지는 4.4km의 친환경 산책로인 휴먼링 광장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풍부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이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위례신도시는 약 12만 인구와 함께 강남 3구, 분당신도시, 판교신도시의 배후수요가 확보될 전망이다. 먼저 인근으로 관공서(수정구청), 국방문화연구센터, 바이오 산업단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가천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을지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신구대학교 등이 인접해 있다.

또한 반경 5km 내외에 제2롯데월드타워, 문정법조타운, 동남권유통단지(예정), 바이오테크놀로지타운, 문정도시개발지구(예정) 등 개발 호재도 있는 만큼 임대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보여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수한 내부 설계도 선보인다. 먼저 주방 마감재는 천연화강석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살렸다. 창호의 경우 천장부터 바닥까지 이어지는 PVC 이중창을 사용해 조망과 개방감은 물론 방음과 단열효과도 극대화했다. 또한 풍부한 수납공간과 2.6m의 높은 천정고를 확보하였으며, 층상배관 시스템(화장실 배관이 해당층에 있어 배수소음을 최소화하고, 누수시 해당층에서 유지보수 가능하여 세대간 독립성이 확보되는 시스템) 및 210mm의 슬라브 두께를 적용하여 층간 소음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위례신도시 오피스텔 최초로 모든 세대에 이태리산 가구도어와 LG트롬 스타일러가 적용되며 욕조 설치는 물론 LED등기구 사용으로 입주민의 편의를 한층 높였다. 주거형 오피스텔에 맞게 빌트인 김치냉장고 및 빌트인 광파오븐 등의 가전제품 설치는 물론 드레스룸을 갖춘 침실과 거실의 생활공간을 분리한 평면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L'FORT Mall(예정)이 입점할 예정이어서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21-13 (위례힘찬프라자 2층)에 마련될 예정이며 2월 오픈 예정이다.

김원기기자 kaki1736@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