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신인 박지수, 무너지던 KB 혼자 살렸다

김용 입력 2017. 1. 18. 20:52 수정 2017. 1. 18. 21: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형 신인 박지수가 무너져가던 청주 KB스타즈를 살렸다.

KB스타즈는 18일 청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구리 KDB생명 위너스와의 후반기 첫 경기에서 경기 종료 2.4초 전 터진 박지수의 결승 골밑슛에 힘입어 63대62로 승리했다.

이 틈을 탄 KB스타즈는 강아정의 3점 2방, 박지수의 4득점을 앞세워 30-25 역전에 성공했다.

이긴 줄 알았던 경기에서 상대에 다시 종료 직전 역전을 허용해, 마지막 공격에서 침착성이 요구됐는데 박지수는 냉정히 작전을 수행해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WKBL
사진제공=WKBL
대형 신인 박지수가 무너져가던 청주 KB스타즈를 살렸다.

KB스타즈는 18일 청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구리 KDB생명 위너스와의 후반기 첫 경기에서 경기 종료 2.4초 전 터진 박지수의 결승 골밑슛에 힘입어 63대62로 승리했다. KB스타즈는 이날 승리로 5연패를 끊어내며 후반기 상큼한 출발을 했다. 반면, KDB생명은 이번 시즌 원정 2승9패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원정 10패째를 떠안고 말았다.

후반기 첫 경기부터 대접전이 나왔다. 1쿼터는 KDB생명의 리드. KDB생명은 주포 카리마 크리스마스가 혼자 9점을 몰아쳐 17-13으로 앞서나갔다.

하지만 2쿼터는 KB스타즈의 전세 역전이었다. KDB생명은 강력한 상대 몸싸움에 파울이 불리지 않자 흥분하는 모습을 보였다. 코트의 신사라는 김영주 감독은 심판에 항의하다 테크니컬 파울을 받기도 했다. 이 틈을 탄 KB스타즈는 강아정의 3점 2방, 박지수의 4득점을 앞세워 30-25 역전에 성공했다.

후반은 승패를 쉽게 예측할 수 없는 접전이 이어졌다. 3쿼터 KDB생명이 크리스마스와 안혜지, 조은주의 연속 득점으로 점수차를 벌리는 듯 했다. 하지만 박지수가 자유투로 침착하게 추격하고 심성영의 속공과 카라 브랙스턴의 연속 골밑 득점으로 추격했다. 종료 직전 박지수의 버저비터까지 터지며 42-44까지 추격했다.

KB스타즈는 결국 4쿼터 경기를 뒤집었다. 경기 마지막까지 역전에 역전을 거듭하는 대혈전이 이어졌다. 1점차 승부가 반복됐다. 경기 종료 38.7초 전 KDB생명 노현지가 속공 레이업을 성공시키며 60-59로 앞서나갔다. KB스타즈의 작전타임. KB스타즈는 박지수를 이용한 공격을 선택했고, 박지수가 골밑 득점을 침착하게 성공시켰다. 박지수는 상대 크리스마스의 자유투로 역전이 된 가운데 마지막 공격에서도 침착하게 골밑슛을 성공시켜 영웅이 됐다. 이긴 줄 알았던 경기에서 상대에 다시 종료 직전 역전을 허용해, 마지막 공격에서 침착성이 요구됐는데 박지수는 냉정히 작전을 수행해냈다.

KB스타즈 박지수는 13득점 14리바운드를 기록했다. 경기 마지막 승부처 침착한 모습이 신인답지 않았다. 강아정도 15득점으로 좋았다. KDB생명은 크리스마스가 22득점 8리바운드로 공-수에서 맹활약했다. 센터 티아라 하킨스도 11득점을 보탰지만 팀에 승리를 선물하지는 못했다.

청주=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교1등! 머리가 좋아지는 방법~
 ▲ 푸틴 “러 매춘부 세계에서 가장 훌륭”
 ▲ 김새롬 이혼 후 근황 “무슨 말 필요하나”
 ▲ 박재훈 “전립선암 판정…응급수술”
 ▲ 원숭이와 사슴 '이종간 짝짓기' 포착
 ▲ “이찬오 지인, 김새롬에 '죽는다' 댓글”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퍼터의 혁명, 놀라운 직진성에 '10타' 줄이기 성공!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