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닉스 스노우파크, 평창 올림픽 코스 일반에 개방

이석희 기자 2017. 1. 18. 10: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이석희 기자]18일과 20일 크로스, 평행대회전 코스 오픈 

강원도 평창 휘닉스 스노우파크가 18일과 20일에 동계올림픽 경기 종목인 크로스(Cross)코스와 평행대회전 코스를 오픈한다.

크로스는 뱅크, 롤러, 스파인, 점프 등 눈을 이용한 각종 지형지물로 구성된 코스에서 경주하는 종목으로, 휘닉스 스노우파크에 조성된 크로스 코스는 1275m로 최소규격(1,050m)보다 20% 길어 더욱 스릴감 있게 즐길 수 있다.

 크로스코스는 챔피온 슬로프 중간부터 시작해 호크2 슬로프로 내려온다. 평행대회전은 두 명의 선수가 평행하게 설치된 두 개의 기문코스를 동시에 출발하여 속도를 겨루는 경주 방식으로 타는 사람부터 보는 사람까지 짜릿한 스피드감을 느낄 수 있다.

 평행대회전 코스는 오는 20일 공개 예정이며 총 길이 581m, 평균 경사 16도로 중급 실력이면 이용 가능하다. 평행대회전은 오는 2월 올림픽 테스트이벤트가 실제 진행되는 경기장으로, 테스트이벤트 선수들보다도 더 먼저 코스를 체험할 수 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경기장인 휘닉스 스노우파크는 프리스타일스키 5종목과 스노보드 4종목에서 총 18개의 금메달 주인공이 탄생하는 올림픽 주무대다.

휘닉스 스노우파크는 지난 시즌부터 실제 올림픽 경기가 열릴 코스를 오픈하여 일반인들이 미리 경기장을 체험할 수 있게 한다.

이석희 기자

솔비, SNS 속 악성 루머·거짓 동영상에 ‘충격’

김사랑, 비키니 몸매가 이정도? ‘시선 쾅’

[개봉DAY] 우스운 시국풍자냐, 웃긴 남북코미디냐

[종영] '힙합의 민족2' 최종우승 박준면, 진정성 通했다

'님과함께2' CP “서인영X크라운제이, 의사에 따라 하차 결정”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