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김기춘·조윤선 오늘 피의자 소환

YTN 입력 2017. 1. 17. 06:1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430억 원의 뇌물공여와 횡령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뇌물 수사의 초점은 박 대통령에게로 향하고 있는데, 이르면 다음 달 초 대면조사가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 문화계 블랙리스트 작성에 관여한 의혹을 받는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조윤선 문체부 장관이 오늘 오전 특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됩니다. 특검팀은 충분한 단서를 확보했다며 혐의 입증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 대통령 탄핵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최순실 씨는 박 대통령을 선의로 도왔다고 주장하며 각종 이권을 취했다는 혐의들에 대해 대부분 부인으로 일관했습니다. 오늘 변론에 증인으로 출석할 예정이었던 유진룡 전 문체부 장관은 출석 연기를 요청했습니다.

■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늘 새로운 저서를 출간하고, 차기 정부의 구상을 밝히는 기자간담회를 엽니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 참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설 이후 기존 정당 입당을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자가 동맹국의 방위비 분담금 증액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나토 즉, 북대서양조약기구 회원국을 향한 것이지만, 우리나라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이 영하 6도 등으로 제법 춥겠지만, 한낮에는 4도까지 오르며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 내가 만드는 뉴스! YTN제보

[YTN 화제의 뉴스]
방청객들도 웃음 터뜨린 최순실의 말
피해 여성이 대만 택시가 권한 음료수를 마신 이유
7년 전 만들어진 김연아 스케이트 부츠가 문화재?
"이틀간 초코바 180개"…해병대의 끔찍한 악습
"김태희 울산서 유명" 유라 칭찬에 비가 보인 반응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