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시★다방]수지 '행복한척', 고민과 비밀로 가득한 쓸쓸함

윤상근 기자 입력 2017. 1. 17. 0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지의 '행복한 척'은 고민과 비밀로 가득 찼다.

오는 24일 발표되는 첫 솔로 앨범 'YES? NO?'에 앞서 공개된 수지의 '행복한 척'은 속으론 걱정과 외로움, 불행을 안고 살아가지만 겉으로는 행복한 척 살아가는 사람들의 쓸쓸함을 노래한 트랙.

상대방이 누구인 지 궁금해질 법한 수지의 '행복한 척' 속 슬픈 감정이었다.

수지의 첫 선 공개 곡인 '행복한 척'이 솔로 활동에 어떤 영향을 줄 지 주목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수지의 '행복한 척'은 고민과 비밀로 가득 찼다. 솔로 가수로서의 첫 행보에 대한 미묘한 감정도 보이지 않게 담긴 듯 하다.

수지가 드디어 솔로 신곡을 발표했다. 수지는 17일 0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선 공개 곡 '행복한 척'의 음원을 발표했다. 지난 2009년 미쓰에이 멤버로 데뷔, 걸그룹 멤버 활동을 거쳐 이제는 배우이자 CF스타로도 거듭난 수지는 2017년 1월 자신의 공식적인 첫 행보로 솔로 가수를 선택했다.

오는 24일 발표되는 첫 솔로 앨범 'YES? NO?'에 앞서 공개된 수지의 '행복한 척'은 속으론 걱정과 외로움, 불행을 안고 살아가지만 겉으로는 행복한 척 살아가는 사람들의 쓸쓸함을 노래한 트랙. JYP 소속 가수들의 곡들을 만들어 온 아르마딜로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인트로부터 분위기는 활기차지 않았다. 군중들에게서 들려오는 웅성거림으로부터 점차 드럼 비트와 키보드 연주의 사운드가 커져 가며 수지가 말하는 '행복한 척'의 이야기는 시작됐다.

수지는 '난 또 행복한 척, 더 더 행복한 척'을 여러 차례 차분하게 외쳤다. 언뜻 들으면 외롭고 어둡게 느껴지기도 할 정도로 '행복한 척'의 분위기는 가볍지 않았다. 행복해 보이는 자신을 바라보고 있는 대중의 시선과는 달리 수지는 주변의 시선이 두렵고 자신을 떠나 새로운 사람을 찾아가는 상대에 대한 원망을 더했다.

상대방이 누구인 지 궁금해질 법한 수지의 '행복한 척' 속 슬픈 감정이었다. 자신의 텅 빈 사랑을 채워줄 사랑을 찾아 떠났지만 없었다고 고백하는 수지의 모습은 티저 속 모습처럼 아련하고 때론 처량해 보일 정도였다.

수지의 첫 선 공개 곡인 '행복한 척'이 솔로 활동에 어떤 영향을 줄 지 주목된다. 수지로선 가수로서 가볍지 않은, 진지함과 진정성 있는 감성으로 팬들에게 다가가려 한 듯 보인다.

[관련기사]☞수지, '오프더레코드' 첫 리얼리티 첫방 하루만 360만 돌파서현vs수지vs다솜, 오늘밤 12시 '막내들의 신곡 대결' 돌입수지, 사생활 공개 '오프더레코드' 3시간만 170만 조회'오프더' 수지, 남친 이민호 연애이야기부터 소주 1병반 주량까지 ..리얼일상 공개수지의 '행복한 척'이란 뭘까..여전히 아련한 표정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