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콜스가 분석한 케인의 유일한 약점은?

박대성 입력 2017. 1. 16. 18: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리 케인(23, 토트넘 홋스퍼)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다.

전설적인 미드필더 폴 스콜스가 분석한 케인은 어떤 선수일까.

스콜스가 바라본 케인은 어떤 선수일까.

스콜스는 "케인이 놓친 유일한 것은 스피드다. 나는 케인이 빠른 선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라며 케인의 약점을 말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박대성 기자= 해리 케인(23, 토트넘 홋스퍼)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다. 전설적인 미드필더 폴 스콜스가 분석한 케인은 어떤 선수일까. 스콜스는 칭찬과 동시에 유일한 약점으로 스피드를 꼽았다.

케인은 날카로운 득점력으로 토트넘 최전방을 책임지고 있다. 시즌 초반 부상 공백에도 벌써 리그 13골이다. EPL 전체 득점 순위로 따지면 4위다. 컵 대회로 폭을 넓히면 19경기 15골을 기록하고 있다.

스콜스가 바라본 케인은 어떤 선수일까. 스콜스는 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잉글랜드 대표팀을 대표했던 미드필더다. 포지션은 다르지만 뛰어난 선수와 호흡했기에 다른 관점을 제시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공격수까지 수행한 점을 미뤄보면 완전히 모른다고 할 수도 없다.

먼저 스콜스는 케인의 기량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그는 16일(한국시간) 영국 ‘BT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훌륭한 발밑과 좋은 헤더를 가지고 있다. 움직임과 마무리 모두 우수하다”라며 극찬했다. 인터뷰 내용은 ‘더 스포츠 인터뷰’가 공개했다.

당근 뒤에는 채찍일까. 스콜스는 “케인이 놓친 유일한 것은 스피드다. 나는 케인이 빠른 선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라며 케인의 약점을 말했다. 이어 “좁은 경기장에서 훌륭한 경기력을 보인다. 맨유전 경기를 봤는데 잘하지 못했다. 큰 피치가 원인이다”라고 분석했다.

모든 선수가 완벽할 수 없다. 스콜스가 분석한 단점은 발 빠른 2선 자원이 돕고 있다. 델레 알리, 무사 시소코 등은 폭발적인 스피드와 활동량으로 토트넘 승리에 공헌하고 있다. 손흥민도 스피드가 장점인 선수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