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후보 '대한민국이 묻는다' 출간, 예약만 3만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력 대선 후보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출사표격인 저서 ‘대한민국이 묻는다 - 완전히 새로운 나라, 문재인이 답하다’(21세기북스)를 17일 출간한다.
‘대한민국이 묻는다’는 완전히 새로운 나라를 목표로 국가비전을 밝힌 책으로, 문 전 대표는 이 책에서 자신이 살아온 삶의 이면에 대한 고백, 정치를 하면서 느꼈던 소회, 정치역정에서의 비사,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 전후로 벌어진 한국사회에 대한 진단, 국가 대개조에 대한 향후 비전 등을 담아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 유력 대선 후보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출사표격인 저서 ‘대한민국이 묻는다 - 완전히 새로운 나라, 문재인이 답하다’(21세기북스)를 17일 출간한다.
‘대한민국이 묻는다’는 완전히 새로운 나라를 목표로 국가비전을 밝힌 책으로, 문 전 대표는 이 책에서 자신이 살아온 삶의 이면에 대한 고백, 정치를 하면서 느꼈던 소회, 정치역정에서의 비사,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 전후로 벌어진 한국사회에 대한 진단, 국가 대개조에 대한 향후 비전 등을 담아냈다.
책은 문단의 중견작가인 소설가 문형렬 씨가 문 전 대표와 오랜 기간 진행한 인터뷰를 대담형식으로 구성했다.이 책은 16일 현재 오프라인,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판매만 3만부를 기록, 베스트셀러에 진입했다.
이 책은 ‘기억’, ‘동행’, ‘광장’, ‘약속’, ‘행복’, ‘새로운 대한민국’ 등 6개 주제로 구성, 평범한 사람들이 잘 사는 세상을 꿈꾸기 시작했던 가난한 어린 시절부터, 문재인이 만나고 겪어온 사람들, 현재 대한민국이 겪는 진통의 시작과 해결책, 대한민국의 청사진까지 두루 담았다. ‘문재인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키워드 25’에서는 ‘개헌’, ‘국민성장론’, ‘사드 배치’, ‘섀도 캐비닛’, ‘호남 민심’ 등 첨예한 주제들을 직접 물었고, 솔직하고 구체적인 문재인의 답변을 수록했다.
문 대표는 책 출간에 맞춰 오는 1월 17일 화요일 오전 10:30분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기자간담회를갖고 오는 2월 4일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책 출간기념 대규모 북콘서트를 연다.
피난민의 아들로 가난한 성장기를 보낸 문재인은 노무현 전 대통령과 함께 인권변호사로 활동하며 시작된 인연으로 참여정부에서 일했고, 제18대 대통령 선거에 범야권 단일후보로 출마했으나 당선에 실패했다. 이후로도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로서 야권을 이끌었다.
meel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재인 "나는 털어도 먼지 않나는 사람"
- 이재명 "박근혜 15년 이상 감옥 보내야"
- 성폭행 당한 자국민에게 절차만 강조한 현지 공관원
- "괘씸한 일본..독도에도 소녀상 세운다"
- '예비 엄마' 백지영, 믿기지 않는 근황 사진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
- “만점 받아도 의대 어렵다” 국·수·영 다 쉬운 수능에 입시 ‘혼란’ 예고
- ‘여직원 성폭행 논란’ 김가네 회장…‘오너 2세’ 아들이 사과하고 ‘해임’
- 김소은 '우결' 남편 故송재림 추모…"긴 여행 외롭지 않길"
- [단독] 사생활 논란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았다…25억 시세차익 [부동산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