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데일리

안민석 "특검, 정유라 소재 제보받고도 왜 체포 못했냐"

김민정 입력 2017.01.12. 15:02 댓글 0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특검에게 정유라를 체포하지 못한 이유를 설명하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지난해 12월 14일 특검을 만나 정유라의 소재 정보를 넘겨줬다고 밝혔다.

이어 안 의원은 "왜 정보까지 다 줬는데 특검이 체포하지 못했는지 이해하지 못하겠다"며 "연말까지 체포해서 한국에 소환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정유라가 덴마크에서 안 돌아오는 사단이 벌어졌는지 특검의 해명을 듣고 싶다. 특검을 여전히 신뢰하고 있으나 그 부분은 다소 이해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사진-이데일리 DB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특검에게 정유라를 체포하지 못한 이유를 설명하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12일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특검을 향해 쓴소리를 내뱉었다.

안 의원은 “정유라의 소재에 관해서는 체포는 됐는데 소환문제를 확인하기 위해서 독일 검찰을 만났다”며 “독일검찰의 입장은 ‘덴마크와 한국의 문제지 우리 손은 떠났다’ 이거였다”고 전했다.

안 의원은 지난해 12월 14일 특검을 만나 정유라의 소재 정보를 넘겨줬다고 밝혔다. 그는 “그날밤 10시부터 12시까지 나와 특검 한 분하고 나머지 일행까지 총 다섯 명이어서 정보를 주면서 어떻게 정유라를 체포한 것인지에 대한 대책 논의를 했다”며 “근데 특검은 나를 만난 적이 없다고 모 언론사에 얘기한 모양인데 그날 밤 나를 만난 특검이 유령이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안 의원은 “왜 정보까지 다 줬는데 특검이 체포하지 못했는지 이해하지 못하겠다”며 “연말까지 체포해서 한국에 소환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정유라가 덴마크에서 안 돌아오는 사단이 벌어졌는지 특검의 해명을 듣고 싶다. 특검을 여전히 신뢰하고 있으나 그 부분은 다소 이해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김민정 (a20302@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