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스토어 韓 오픈 공식 발표..'지니어스' 포함 직원 채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6일 한국에 애플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애플은 이날 애플스토어에서 일할 15개 직군의 채용 공고를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이날 애플코리아는 채용공고에서 ▲인벤토리 스페셜리스트 ▲관리자 ▲비즈니스 스페셜리스트 ▲엑스퍼트 ▲지니어스(Genius) ▲스토어 리더 ▲스페셜리스트 ▲애플스토어 리더 프로그램 ▲비즈니스 리더 ▲비즈니스 매니저 ▲크리에이티브 ▲마켓 리더 ▲서비스 스페셜리스트 Δ상급 관리자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정식 채용 공고
가로수길에 공사중…이르면 연말 오픈할 듯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애플이 6일 한국에 애플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애플은 이날 애플스토어에서 일할 15개 직군의 채용 공고를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애플코리아는 "세계 경제의 중심지 중 하나이고, 통신 및 기술 분야의 리더이자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한류 문화를 갖춘 대한민국에 첫 번째 애플스토어를 오픈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서울에서 서비스, 교육 및 전 세계 애플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엔터테인먼트를 고객들께 제공할 팀을 채용 중"이라고 설명했다.
애플스토어는 애플 제품에 대한 상담부터 판매, 수리까지 한 곳에서 지원하는 애플 직영 매장을 의미한다. 그동안 우리나라에는 프리스비, 윌리스 등 애플과 제휴한 판매점이 있었으나 직영 애플스토어는 없었다.
이 때문에 애플 제품의 사후 서비스(AS)에 상당한 불편이 뒤따랐고 소비자들의 불만도 많았다. 애플스토어가 한국에 오픈하면 AS 개선과 아이폰 등 애플 제품의 한국 출시도 앞당겨질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아이폰에 대한 AS가 강화될 경우 라이벌 삼성전자와의 경쟁도 보다 치열해질 전망이다.
이날 애플코리아는 채용공고에서 ▲인벤토리 스페셜리스트 ▲관리자 ▲비즈니스 스페셜리스트 ▲엑스퍼트 ▲지니어스(Genius) ▲스토어 리더 ▲스페셜리스트 ▲애플스토어 리더 프로그램 ▲비즈니스 리더 ▲비즈니스 매니저 ▲크리에이티브 ▲마켓 리더 ▲서비스 스페셜리스트 Δ상급 관리자 등이다.
이중 지니어스 직군도 포함돼 있어 주목된다. 애플은 세계 곳곳의 애플스토어에서 소비자가 자사 제품을 마음껏 체험하고 수리, 상담할 수 있도록 '지니어스바'를 운영해왔다. 지니어스는 이 공간에서 1대1 상담사 역할을 한다.
애플은 지니어스 직군의 자격으로 강력한 대인관계와 문제 해결 능력, 평정심과 집중력, 예약 일정을 준수하는 능력 등을 언급했다. 근무시간은 탄력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서울 애플스토어는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들어설 전망이다. 애플은 현재 가로수실 인근 550㎡ 부지에 지상 1층, 지하 2층으로 애플스토어가 들어설 건물 공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올해 11월 말까지 공사를 완료하고, 이르면 올해 안에, 늦어도 내년 초에 매장을 열 것으로 전망된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감옥에 있는 줄 알았던 최순실, 석방됐더라"…뒤늦게 알려져 - 아시아경제
- "어린이날 한강공원서 한가로이 개 산책"…윤석열 목격담 또 나와 - 아시아경제
- 재산 때문일까…남친 사망하자 '남친 아빠'와 결혼한 여성에 中 '발칵' - 아시아경제
- 김재원 "한덕수, 1000원짜리 당비 하나 안 낸 분…기호 2번은 김문수" - 아시아경제
- 프랜차이즈 커피에서 벌레 나왔는데…"3900원 입금이 전부였다" 주장한 고객 - 아시아경제
- 너도나도 인증하는 '호텔 망빙', 14만9000원 찍었다…1년 새 18.2% 올라 - 아시아경제
- 한동훈 "당 버리지 않겠다"…지지자들에 당원가입 독려 - 아시아경제
- "통신사 인증 원래 안 써요"…SKT 유심해킹, 부동산 공공시스템은 ‘안전지대’ - 아시아경제
- "유심 교체 770만건, 6월 중순 완료…전화만으로 100% 보상? 안돼"(종합) - 아시아경제
- "이 단어 없는 제품은 안팔려"…유통시장 강타한 건강 트렌드[세계는Z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