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줌人] 타이거JK, 은퇴 아닌 2막 선언 "그룹·후배양성은 계속"

박영웅 2017. 1. 2. 1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렁큰타이거가 마지막 앨범을 발표한다.

최근 슈퍼비와 면도 콘서트의 게스트로 무대에 오른 그는 팬들에 "올해 드렁큰타이거의 마지막 앨범을 발표합니다. 실력있는 후배들에 길을 열어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박영웅 기자] 드렁큰타이거가 마지막 앨범을 발표한다.

타이거JK는 현재 작업 중인 드렁큰타이거의 정규 9집을 끝으로 이 팀명을 쓰지 않기로 했다. 타이거JK와 DJ샤인 듀오 체제로 출발한 드렁큰타이거는 1999년 가요계에 데뷔한 이후 17년만에 마지막 앨범을 발표하는 셈이다.

타이거JK 측 관계자는 2일 스포츠조선에 "타이거JK가 올해 발매할 9집을 마지막으로 드렁큰타이거 활동을 마감한다"며 "하지만 타이거JK의 솔로 뮤지션으로서의 은퇴란 표현은 옳지 않다. 그룹 MFBTY의 일원으로서의 활동은 물론 지난해 후배 양성을 위해 설립한 레이블 굿라이프크루 등 프로듀서로의 활동은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타이거JK는 이 소식을 여러 공연에서 공표해 왔다. 최근 슈퍼비와 면도 콘서트의 게스트로 무대에 오른 그는 팬들에 "올해 드렁큰타이거의 마지막 앨범을 발표합니다. 실력있는 후배들에 길을 열어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타이거JK는 지난해 실력파 후배들을 위한 레이블을 직접 설립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타이거JK와 주노플로
타이거JK와 주노플로
현재 그는 윤미래, 비지와 결성한 그룹 MFBTY, 엠넷 '쇼미더머니5'에서 화제가 된 주노플로가 소속된 필굿뮤직, 도끼와 설립한 굿라이프크루를 통해 슈퍼비, 면도 등 후배 래퍼들의 활동에 힘을 쏟았다.

타이거JK는 그간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난 널 원해', '위대한 탄생', '하나하면 너와 나' 등 드렁큰타이거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국내 힙합씬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5집 활동 이후 DJ샤인이 탈퇴한 뒤 타이거 JK 홀로 활동했으며 '소외된 모두, 왼발을 한 보 앞으로!', '심의에 안 걸리는 사랑노래' '몬스터(Monster)'를 연달아 히트시켰다.

hero16@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 “벗고 싶다” 중얼 거린 승객, 결국…
 ▲ 신인 가수 번시, 사고사…향년 22세
 ▲ 유명 가수, 신년행사서 ‘망신살’
 ▲ 소방관에서 누드 모델로…수상한 만남
 ▲ 톱스타 딸 죽은지 하루 만에…母도 별세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추운겨울, 어깨결림 한방에 해결!
퍼터의 혁명, 놀라운 직진성에 '10타' 줄이기 성공!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