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물어뜯기, 건강에 나쁜 이유 5

권순일 2017. 1. 2. 10: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은 보기 흉한 손톱만을 남기는 게 아니다.

미국 건강, 의료 매체 헬스데이뉴스가 미국 텍사스 AM 대학 건강과학센터가 소개한 손톱 물어뜯기 습관을 버려야 할 이유 5가지를 보도했다.

손톱을 치아로 씹으면 때와 각종 세균이 입을 통해 몸속으로 들어와 질병에 걸릴 위험을 높인다.

손톱주위염으로 불리는 감염 증상은 손톱 주위가 빨갛게 부어오르는 것이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은 보기 흉한 손톱만을 남기는 게 아니다. 장기간의 걸쳐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미국 건강, 의료 매체 헬스데이뉴스가 미국 텍사스 AM 대학 건강과학센터가 소개한 손톱 물어뜯기 습관을 버려야 할 이유 5가지를 보도했다.

손톱에는 때와 세균이 득실거린다=손톱을 치아로 씹으면 때와 각종 세균이 입을 통해 몸속으로 들어와 질병에 걸릴 위험을 높인다.

고통스러운 손톱 감염이 생긴다=손톱주위염으로 불리는 감염 증상은 손톱 주위가 빨갛게 부어오르는 것이다. 감염이 세균으로 인한 것이며 고름이 들어있는 물집이 생길 수도 있다.

당신의 미소를 망칠 수 있다=손톱을 물어뜯다 보면 치아 위치가 삐뚤어질 수 있고 깨지거나 갈라질 수 있다. 또한 손을 통해 입에 들어가는 세균은 잇몸을 자극하고 감염시켜 입 냄새를 유발시킨다.

거스러미와 내향성 손톱이 발생한다=손톱 거스러미는 아물지 않는 상처가 돼 감염이 되기 쉽다. 또한 손톱이 피부 밑으로 자라는 내향성 손톱이 발생할 수 있다.

독소가 몸속으로 들어올 수 있다=손톱을 매니큐어 등으로 장식했다면 손톱을 물어뜯을 때 화학물질 속 독소가 몸속으로 들어올 위험이 커진다.

[이미지출처:Pablo del Rio Sotelo/shutterstock]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