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시도"..트레이너 조성준X만화가 석정현 역대급 콜라보

2016. 12. 26. 10: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트레이너 조성준과 만화가 석정현의 콜라보레이션이 시작된다.

헬스북 '닥치고 데스런'으로 국내 최고의 운동꾼으로 다시 한 번 자리매김한 데스런 조성준은 전작에서 담지 못한 진짜 운동의 기본을 이번 신간 '닥치고 데스런 BASIC'에 실었다.

‘운동의 기본’은 저자가 이 책 내내 강조하고 또 강조하는 부분이다. 그리고 이를 보다 확실히 전달하기 위해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 석가 석정현과 손을 잡았다.

근육의 생김새와 움직임만 알고 있다면, 운동을 할 때 무작정 힘만 쓰는 것이 아니라 어떤 근육이 어떻게 움직이는 것인지 이해한다면, 같은 시간 힘과 같은 시간을 투자해 운동을 하더라도 훨씬 효율적인 운동이 가능해진다.

'닥치고 데스런 BASIC'에는 하체, 엉덩이, 허리 그리고 남자의 상징인 등까지 담당해주는 4가지 주요 운동법이 담겨 있다. 특히 이 기본적인 운동법을 중심으로 ‘근육의 생김새’와 ‘자극하는 방법과 방향’ 등의 내용이 심도 있게 구성되어 있다. 이는 모든 독자들이 진짜 기본적인 운동부터 차근차근 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운동 초보자들도 쉽고 가볍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우려는 목적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 책은 일상의 좁은 공간에서도 충분히 해낼 수 있는 맨몸운동을 제시한다. 그러자면 근육의 생김새와 움직임이 더없이 중요하다. 내 몸 안쪽 근육은 어떻게 생겼고, 어떤 모양으로 위치하고 있으며,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움직이며, 어떻게 늘어나고 줄어드는지 알면 알수록 큰 도움이 된다. 이른바 ‘효율적 운동’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이 모든 것은 운동꾼 데스런의 보디 위에 그림꾼 석가의 일러스트가 얹혀 완성된다. 데스런의 보디 + 석가의 일러스트에는 몸 안쪽 근육의 생김새와 구조, 특성과 움직임 등이 모두 담겨 있다. 데스런의 보디 위에 근육 결 하나하나 그려 넣은 석가의 일러스트만 보아도 우리 몸 자체를 이해하기가 한결 수월해지며, 그만큼 쉽게 맨몸운동이 가능해진다.

100여 장에 달하는 인체 해부도는 앞, 뒤, 옆모습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자세로, 다양한 각도에서, 다양한 운동을 하며 보여주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 모든 일러스트와 관련 텍스트는 고려대학교 해부학교실 교수의 자문을 받아 이뤄졌다.

한편 저자 조성준은 중앙대학교 사회체육학부 졸업하고, 2006년 전국춘계보디빌딩 라이트급 1위 외 다수 대회에서 입상했다. 이후 국내 최대 피트니스클럽인 ‘캘리포니아 피트니스클럽’에서 연예인 전문 트레이닝팀의 트레이너로 활동한 바 있다.

현재는 '맨즈 헬스'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동시에 데스런의 리더로서 판교의 멤버십 트레이닝센터인 데스런휘트니스를 운영 중이다. ‘상위 계층의 특권으로서가 아닌, 우리 누나 우리 형, 내 친구들도 집에서 특별한 장비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을 만들고 싶다’는 목표 아래 맨몸운동을 널리 알리고 있다. 저서로는 '날씬한 그녀들의 오피스 스트레칭'(공저) '닥치고 데스런 DeSLun' '닥치고 데스런 DeSLun 우먼스'가 있다.

만화가 석정현(석가)는 1996년 게임일러스트레이터로 데뷔, 게임캐릭터를 디자인하다가 2002년 만화가로 진로를 확장, '뉴스메이커' 등 시사매체에서 카투니스트로도 활동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세종대 등에서 인체드로잉을 강의했으며, 이승철의 '시간 참 빠르다' 뮤직비디오, 서태지의 '크리스말로윈' 무대디자인, 성남시 신해철거리의 마스코트 얄리를 만들기도 했다. 이외에도 출판, 전시, 공연 기획 등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석가의 페인터 8.0' '석가의 실전 페인터 9', 그림모음집 '환장', 만화 '귀신', 미술해부학 교본 '석가의 해부학 노트' 등이 있다.

[사진 = 닥치고 데스런 BASIC 표지]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사진 및 기사 구매 contents@mydaily.co.kr
-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