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줌人] 김종민, 9년 조연 '바보 형'이 정상에 서다

박현택 2016. 12. 25. 09: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더만이 상을 받는게 아니다, 묵묵한 9년 조연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고, 무대에 오른 김종민은 그는 "제가 대상 후보에 오른 것이 말이 안된다고 생각했다"고 운을 뗐다.

김종민도 함께한 시즌 3는 개편 당시 모두가 고개를 가로저었지만, 현재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시청률이 높은 예능 프로그램이 되어 있다.

이날 김종민의 '안방'인 '1박2일' 시즌 3는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수상하며 함께 웃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박현택 기자] 리더만이 상을 받는게 아니다, 묵묵한 9년 조연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2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 공개홀에서 개그맨 이휘재, 가수 유희열, 걸그룹 걸스데이 혜리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영예의 대상 수장자는 국민MC 유재석도, 전방위적 활약을 펼친 신동엽도 아닌 '1박2일 시즌3'의 김종민이었다. 모두가 기립박수를 쳤고, 김종민은 눈물을 흘렸다.

한해 동안의 활약에 대한 시상의 자리였지만, 김종민의 대상 수상은 올 한해 활약 이상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그는 나영석·유호진·유일용 등 PD가 바뀌는 동안 KBS 간판 프로그램 '1박2일'의 전성기와 암흑기, 재도약기를 모두 지켜봤다. 강호동·이수근·차태현 등이 프로그램을 이끌어가는 '주연배우'였다면, 김종민은 뒤를 받치는 '조연배우' 였다. 하지만 누구보다 오래 '1박2일'을 지켜 온 터줏대감이자 산증인이기도 하다.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고, 무대에 오른 김종민은 그는 "제가 대상 후보에 오른 것이 말이 안된다고 생각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유)재석이 형이 예능에 입문 시켜주고 (강)호동이 형이 끌어주고 마지막에는 (차)태현이 형이 이 자리로 밀어올려주셨다. 형님들한테 너무너무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종민도 함께한 시즌 3는 개편 당시 모두가 고개를 가로저었지만, 현재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시청률이 높은 예능 프로그램이 되어 있다. 이날 김종민의 '안방'인 '1박2일' 시즌 3는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수상하며 함께 웃었다.

김종민은 흔히 '바보'라고 불린다. 주변 방송인도 그렇게 놀리며 프로그램 자막에서도 그를 수식할때 흔히 등장하는 단어다. 인위적으로 구축한 '캐릭터'라기엔 지나치게 어눌한 말투와 멍한 표정, 놀림을 받아도 웃고마는 모습까지. KBS는 야외취침을 하고, 까나리 액젓을 먹으며 겨울 바다에 뛰쳐 들었던 이 '바보'에게 최고의 영예를 안기며 김종국 본인과 예능국, 방송가 전체에 의미 깊은 메시지를 전했다.

<'2016 KBS 연예대상' 수상자>

○대상 = 김종민('1박2일')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 '1박2일'

○최우수상

- 코미디부문 : 이수지, 유민상 ('개그콘서트')

- 토크&쇼부문 : 김숙('언니들의 슬램덩크''배틀트립'), 정재형('불후의 명곡')

- 버라이어티부문 : 이동국('슈퍼맨이 돌아왔다'), 라미란('언니들의 슬램덩크')

○우수상

- 코미디부문 : 이현정, 송영길('개그콘서트')

- 토크&쇼부문 : 전현무('해피투게더3', '트릭앤트루'0

- 버라이어티부문 : 기태영, 이범수('슈퍼맨이 돌아왔다')

○신인상

- 코미디부문 : 김승혜, 홍현호('개그콘서트')

- 토크&쇼부문 : 최태준('안녕하세요'), 엄현경('해피투게더3')

- 버라이어티부문 : 윤시윤('1박2일'), 민효린('언니들의 슬램덩크')

○라디오 DJ상 = 박명수('박명수의 라디오쇼')

○방송작가상 = 윤기영('개그콘서트'), 정선영('1박2일' 시즌3), 지현숙('언니들의 슬램덩크')

○2016 핫이슈 예능프로그램상 = '마음의 소리'

○베스트 팀워크상 = '해피투게더'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남궁민('노래 싸움-승부')

○인기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베스트 커플상 = 이광수, 정소민('마음의 소리')

○최우수 아이디어상 = '개그콘서트-세젤예'

○프로듀서 특별상 = 박진영('언니들의 슬램덩크')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퍼터의 혁명, 놀라운 직진성에 '10타' 줄이기 성공!
 ▲ 미스맥심 참가자, 보정속옷 깜빡 '망신'
 ▲ 김구라 “집에 갔는데 아들 여친 있더라”
 ▲ 유상무 '무혐의' 근황 '어두운 얼굴'
 ▲ 살 파먹는 박테리아에 감염, 성기 잃은 男
 ▲ 정시아 “백도빈 수위 높은 애정신에…”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곰탕 대신 먹는 아침대용식, 영양분이 엄청나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