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렛팩커드 "하이브리드 IT로 상승세 이어간다"

이경탁 2016. 12. 21. 14: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1일 한국휴렛팩커드(대표 함기호)는 서울 종로구 당주동 포시즌스호텔에서 개최한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PE) 신제품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함기호 한국HP 대표는 이같이 밝혔다.

함기호 한국HP 대표는 "HPE는 분사된 후 주가는 물론 올해 이익률도 크게 상승했다"면서 "기업들이 IT 신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변혁 시대를 대비할 때 HPE가 고객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돕겠다"고 말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너지시스템 등 첫 공개

"HPE가 HP에서 분사 후 1년 동안 주가가 60% 올랐습니다. 하이브리드 IT 세상이 열리는데 클라우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을 구현할 수 있는 제품 및 서비스로 HPE의 상승세를 이어갈 것입니다"

21일 한국휴렛팩커드(대표 함기호)는 서울 종로구 당주동 포시즌스호텔에서 개최한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PE) 신제품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함기호 한국HP 대표는 이같이 밝혔다. 한국HP는 이날 △새로운 시장 생태계 조성 △강점을 가지지 못한 부분은 적극적인 파트너십 △제품 포트폴리오가 비슷한 기업의 인수합병(M&A) △비핵심 사업 부분의 매각이라는 전략으로 '하이브리드 IT' 세상을 구현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 회사는 이를 위해 'HPE 힐리온 클라우드 시스템 10'이 탑재된 'HPE시너지 시스템'과 소프트웨어(SW)가 업그레이드된 'HPE 하이퍼 컨버지드 380'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SW정의 인프라 구축을 위한 퍼블릭·프라이빗 등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지원, IT 운영자들이 요구하는 하드웨어 자원을 몇 분 만에 구성할 수 있다.

또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1GB당 0.03달러(25원) 가격으로 제공하는 스토리지 신제품 'HPE 3PAR 플래시 나우', 모바일과 IoT 디바이스의 보안을 최적화할 수 있는 네트워크 운영체제(OS)가 탑재된 '아루바 2540 스위치', 아마존웹서비스(AWS)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 테스트를 위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품 'HPE 스톰러너 로드'를 판매한다고 이 회사는 밝혔다.

함기호 한국HP 대표는 "HPE는 분사된 후 주가는 물론 올해 이익률도 크게 상승했다"면서 "기업들이 IT 신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변혁 시대를 대비할 때 HPE가 고객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돕겠다"고 말했다.

이경탁기자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