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SAF 연예대상', 신동엽·김구라·유재석 등 후보 확정

2016. 12. 20. 12: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6 SAF 연예대상’의 대상 후보들이 최종 확정됐다.

올해 ‘SAF 연예대상’에는 신동엽, 김국진, 유재석, 김구라, 김병만, 박진영-양현석-유희열 이 대상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SBS 공채 1기 출신인 그는 ‘SAF 연예대상’ 대상 후보에 8년 만에 이름을 올렸다.

공중파 3사에서 무려 12번 대상을 수상한 ‘국민 MC’ 유재석은 올해 역시 대상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N스타 김진선 기자] ‘2016 SAF 연예대상’의 대상 후보들이 최종 확정됐다.
 
올해 ‘SAF 연예대상’에는 신동엽, 김국진, 유재석, 김구라, 김병만, 박진영-양현석-유희열 이 대상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우선 ‘미운 우리 새끼’ 신동엽. 그는 어머니들을 당황시키는 19금 멘트 폭격과 특유의 진행 실력으로 ‘대체 불가 MC’라는 평을 받고 있다. SBS 공채 1기 출신인 그는 ‘SAF 연예대상’ 대상 후보에 8년 만에 이름을 올렸다.
‘불타는 청춘’으로 이름을 올린 김국진은 강수지와 실제 연인으로 발전해 올 한해 SBS 예능을 뜨겁게 달군 화제의 주인공이 됐다. 올해 SBS에서 대상을 받게 되면 19년만의 대상이자, SBS에서 첫 대상 수상이다.
 

공중파 3사에서 무려 12번 대상을 수상한 ‘국민 MC’ 유재석은 올해 역시 대상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유재석은 ‘런닝맨’을 300회까지 이끌며 구심점 역할을 톡톡히 했다. 올해 종영된 ‘동상이몽’에서도 따뜻한 조언을 아낌없이 주는 탁월한 진행으로 시청자들을 만났다.

‘동상이몽’에서 유재석과 180도 다른 모습으로 현실 조언을 펼쳤던 김구라는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며 ‘독설 예능’의 1인자로 떠올랐다. 김구라는 올해 SBS에서 ‘동상이몽’ 외에 ‘투자자들’, 파일럿 프로그램 ‘좋아요’ 등 종영 예능은 물론 현재 방영 중인 ‘맨인블랙박스’, ‘본격연예 한밤’ 까지 올해 SBS에만 다섯 개의 프로그램을 도맡았다.
 
‘정글의 법칙’과 떼어놓을 수 없는 김병만은 매회 놀라운 생존 능력을 보여주며 올 한해도 금요일 밤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유지했다. 자신의 탐험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출연진들에게 전달하고, 출연진 개개인의 생존형 예능까지 가능하게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K팝스타6‘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이 이름을 올렸다. 방송 6년을 맞이해 마지막 ‘라스트 찬스’를 쥐고 있는 지상파 유일의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심사위원 3인방. 높은 화제성과 두 자릿수 시청률 유지는 물론 재능으로 가득 찬 ‘원석’들을 발굴하는 역할까지 세 심사위원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라는 평.
 
역대 최다 대상 후보 6팀이 경쟁하는 ‘2016 SAF 연예대상’은 25일 오후 10시 5분에 방송된다. 

김진선 기자 amabile1441@mkculture.com

[오늘의 이슈] 칠레 한국 외교관, 미성년자 성추행 발각에 “제발 부탁” 사정”

[오늘의 포토] 김유정 '열일하는 청순 미모'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