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부작용? 두 번의 코재수술 피하는 체크 포인트

홍민기 2016. 12. 19. 09: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성형수술 한 것을 거리낌 없이 밝힐 정도로 성형수술은 한국 사회에서 대중화된 지 오래다.

하지만,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코재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도 점점 늘고 있다.

대부분의 코성형 부작용은 보형물과 연관되어 나타나므로, 재수술을 고려하는 곳이 보형물 종류를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어 적절한 보형물 교체가 가능한지, 자가조직을 충분히 활용하여 수술할 수 있는 곳인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성형수술 한 것을 거리낌 없이 밝힐 정도로 성형수술은 한국 사회에서 대중화된 지 오래다. 그 중에서도 코성형은 얼굴 정면과 측면에 모두 극적인 변화를 주어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코재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도 점점 늘고 있다.

강남 코웰성형외과 강창균 원장은 "코재수술은 여러 번 반복될 경우 코 내부 구조가 무너져 더 이상 재수술이 불가능한 상황이 올 수도 있다"며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코재수술 선택 시 유의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신중한 선택이 이뤄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먼저, 재수술 시기가 적절한지 확인해야 한다. 코성형 후, 불만족스러운 결과로 서둘러 재수술을 받고자 하는 사람도 많다. 그러나, 코성형의 정확한 결과는 6개월~1년 정도 뒤에 잔붓기까지 가라앉은 후 알 수 있다. 코성형을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외형적인 부분에 있어 만족스럽지 않더라도 기다리는 것이 좋다.

부작용이 진단되었다고 하더라도 재수술을 하려면 전의 수술로 손상된 조직이 어느 정도 회복이 되어야 한다.6개월~1년 정도 충분한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염증이 나타난 부작용의 경우라면 더 심해질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어 한시라도 빨리 재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코성형 부작용은 단순 불만족부터 보형물 문제까지 유형이 매우 다양하다. 정확한 원인 분석을 통해 그에 맞는 수술 방법이 적용되어야 한다. 너무 높거나 낮아 부자연스러운 코는 얼굴과 맞지 않는 보형물이 원인이다. 이는 기존 보형물을 제거하고 적절한 높이의 보형물을 새로 디자인하여 삽입한다. 보형물이 움직이는 경우라면 피부 바로 아래 보형물을 삽입한 것이 원인일 수 있다. 코 뼈와 골막 사이에 공간을 확보하고 코 뼈를 정돈한 뒤 새 보형물을 삽입하게 된다. 코끝이 들린 들창코 모습을 보인다면 체내에서 보형물을 이물질로 인식하여 구축이 일어난 것으로 염증 치료를 거친 후 자가조직을 최대한 사용해 재수술을 진행한다.

대부분의 코성형 부작용은 보형물과 연관되어 나타나므로, 재수술을 고려하는 곳이 보형물 종류를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어 적절한 보형물 교체가 가능한지, 자가조직을 충분히 활용하여 수술할 수 있는 곳인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코재수술은 코 기능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잘못된 부분은 되돌리고,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높은 외과적 기술이 필요한 고난도 수술이다. 집도 의료진이 코재수술에 1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지니고, 해부학적 지식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스포츠조선닷컴>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퍼터의 혁명, 놀라운 직진성에 '10타' 줄이기 성공!
 ▲ 살 파먹는 박테리아에 감염, 성기 잃은 男
 ▲ 정시아 “백도빈 수위 높은 애정신에…”
 ▲ 살인·성폭행 ‘모든 범죄’ 허용한 TV쇼
 ▲ 김혜수·유해진 연인 아니었다?
 ▲ 김남길 “母에 명세 물으니 얼굴에 종이…”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곰탕 대신 먹는 아침대용식, 영양분이 엄청나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