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전 시간 여행..애잔한 판타지 멜로

YTN 2016. 12. 18. 01: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요즘 극장가에 다양한 판타지 영화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30년 전 과거로 돌아간 한 남자의 이야기도 선을 보였습니다.

개봉 영화소식, 김선희 기자입니다.

[기자]
■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 / 감독 : 홍지영

의료 봉사를 떠난 수현은 허름한 노인이 준 알약을 먹고 30년 전 과거로 돌아갑니다.

그곳에서 젊은 시절의 자신과 만나고 현재와 과거가 얽히고설킨 가운데 옛사랑을 구하기 위해 긴박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2인 1역을 맡은 김윤석과 변요한은 시간의 굴레에서 발버둥 치는 인간의 모습을 섬세한 감정 연기로 보여줍니다.

프랑스 소설가 기욤 뮈소의 소설이 원작입니다.

[변요한 / 배우 : 굉장히 친근하게 느껴지실 거예요. 작품 자체에도 본질적인 힘이 너무 강해서 분명히 느끼실 겁니다. 소중함.]

■ 목숨 건 연애 / 감독 : 송민규

주변 사람들을 연쇄살인범으로 의심하며 동네에서 골칫덩어리가 된 추리 소설가가 우연히 연쇄살인 사건의 실마리를 잡게 됩니다.

결정적인 단서를 잡지만 경찰은 믿어주지 않고 직접 살인범 잡기에 나섭니다.

코미디와 로맨스,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가 뒤섞인 영화는 하지원과 천정명, 타이완 배우 진백림이 호흡을 맞췄습니다.

영화 중반부터 반전에 반전이 거듭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원 / 배우 : 저희 감독님께서 워낙 유쾌하시고 평상시에도 굉장히 재밌으세요. 그래서 아마 그런 코믹 호흡이 저희 영화에도 녹아있지 않을까.]

■ 나의 위대한 친구, 세잔 / 감독 : 다니엘르 톰슨

프랑스 화가 폴 세잔과 작가 에밀 졸라의 우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실제로 두 예술가는 서로 작품을 품평하고 예술적 영감을 주고받으며 깊은 우정을 나눴습니다.

폴 세잔의 아틀리에와 에밀 졸라의 생가에서 촬영하는 등 철저한 고증을 거쳤습니다.

YTN 김선희[sunny@ytn.co.kr]입니다.

▶ [원포인트생활상식] 생활 속 아이디어 공모전▶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 내가 만드는 뉴스! YTN제보

[YTN 화제의 뉴스]
'세월호 7시간' 김영재 병원에서 찾은 두 가지 증거죽거나 죽이거나? 朴대통령 5촌간 살인사건 미스터리"정치인이 콘서트 막아" 가수 윤복희가 SNS에 올린 글100살 생일 축하 사진 SNS에 올렸다가 성범죄 들킨 男어느 여성이 아이 낳으라는 친척들에게 보낸 사진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