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감성과 스마트 기능이 만났다

유승용 조선뉴스프레스 객원기자 2016. 12. 16. 03: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커넥티드 컬렉션

당신의 남자를 행복하게 만들 특별한 연말연시 선물을 고르고 있다면 스마트 워치를 고려해보면 어떨까. 시계는 남성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선물 아이템 가운데 하나다. 시계는 착용한 사람의 품격과 개성을 대변해주면서 기능적인 면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스마트 워치가 속속 출시되어 시계 애호가는 물론이고 스마트 기기를 즐겨 사용하는 남성들을 설레게 한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모바일 기기 전문 업체가 아닌 명품 패션 브랜드들도 자사의 고유한 패션 아이덴티티와 정통성을 반영한 스마트 워치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당신의 남자 친구 또는 남편에게 스마트 워치는 올 연말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아날로그 감성과 스마트 기능 모두 만족

엠포리오 아르마니(EMPORIO ARMANI)의 하이브리드 스마트 워치 '엠포리오 아르마니 커넥티드' 컬렉션이 손목시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정통 손목시계의 아날로그 감성을 온전하게 구현하면서 최신 스마트 기능을 두루 탑재하고 있어 스타일과 기능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엠포리오 아르마니는 지난 10월 25일 하이브리드 스마트 워치란 타이틀로 엠포리오 아르마니 커넥티드 컬렉션을 국내에 선보였다. 이 컬렉션은 젊은 감각의 패션 브랜드인 엠포리오 아르마니가 커넥티드 웨어러블 디바이스(connected wearable device, 인터넷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착용 가능한 기기) 분야로의 진출을 선언하면서 내놓은 첫 제품이어서 업계와 소비자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커넥티드 컬렉션은 기존 엠포리오 아르마니 시계 고유의 디자인과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최신 기술력을 모두 갖췄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시계는 우아하고 정교한 디자인으로 세계 각국의 시계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커넥티드 컬렉션은 다이얼(시계 문자판)을 포함한 시계 외관은 엠포리오 아르마니의 정통 아날로그 손목시계와 같은 모습이지만 내부에는 각종 스마트 기능을 담고 있는 칩을 내장하고 있다. 각종 기능은 블루투스(Bluetooth, 무선전송기술)를 통해 시계 사용자의 스마트폰과 연동돼 구동된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다양한 기능 제공

엠포리오 아르마니 커넥티드 컬렉션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생활에 편리한 여러 기능들을 제공한다.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엠포리오 아르마니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 등에 내려받아 설치한 후 간단한 등록 절차를 거쳐 실행하면 본인의 시계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먼저 해외여행 시 자동으로 여행하는 나라 도시의 시간과 날짜로 변환된다. 로밍 서비스를 받는 스마트폰이 가리키는 여행지 시간에 따라 시계도 시간을 바꿔준다. 정확한 시간 계측 기능은 기본이다. '세컨드 타임 존' 기능이 있어 본국과 여행 중인 나라의 시간을 각각 쉽게 선택해 변환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외국 거주자 등과 연락이 잦은 사람에게도 유용하다. 애플리케이션에서 기본 타임 존을 한국으로 설정하고 세컨드 타임 존을 프랑스 파리로 설정해놓은 상태에서 시계 오른쪽 맨 위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시곗바늘이 돌아가 파리의 현지 시각을 보여준다.

스마트 워치의 기본 기능인 통화와 메시지 수신을 비롯해 특정 알림사항을 시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오면 시계가 진동하고 시곗바늘이 빙빙 돈다. 시계만 봐도 누구로부터 전화가 왔는지 알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특정인의 전화번호를 특정 시간에 맞춰놓으면 전화 수신 시 시계가 진동하면서 그 시간을 보여준다. 일례로 여자 친구의 전화번호를 7시로 정해놓으면 여자 친구에게 전화가 왔을 때 시곗바늘이 7시를 가리킨다.

음악 재생 기능도 있다. 스마트폰의 음악 재생 목록에 접속하면 재생과 중지, 다음 곡 재생, 이전 곡 재생과 같은 조작도 시계 오른쪽에 달린 버튼으로 할 수 있다. 음악을 재생하거나 중지하려면 시계 오른쪽 맨 아래 버튼을 한 번, 다음 노래로 건너뛰려면 두 번 누르면 된다. 이전 노래로 돌아가려면 2초간 누르면 된다. 또 시계 맨 아래 버튼 조작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시계 고유의 디자인 반영해

현대인을 위한 유용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 '액티비티 트래킹' 기능을 통해 시계 사용자의 걸음 수 등을 측정해 하루 운동량과 칼로리 소모량 등을 측정할 수 있어 건강관리에도 도움 된다. 수면의 패턴을 자동으로 모니터링해주는 기능도 있다. 시계를 차고 자면 깊은 수면과 얕은 수면을 얼마나 취했는지, 중간에 몇 번 깼는지 등을 애플리케이션에서 그래프 등으로 보여준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커넥티드 컬렉션은 내장된 배터리로 가동되기 때문에 별도의 충전이 필요 없는 것도 장점이다. 배터리가 부족하면 시침과 분침이 6시 방향을 가리킨다. 시계 내부 배터리도 사용자가 손쉽게 교체할 수 있어 배터리와 관련해 스트레스받을 일이 없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커넥티드 컬렉션은 엠포리오 아르마니 홈페이지(www.emporioarmaniconnected.com)를 비롯해 엠포리오 아르마니 지정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로즈 골드톤과 블랙, 건메탈 등 3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다. 시계 케이스의 경우 지름 43㎜의 스테인리스스틸을 적용했다. 3-링크 브레이슬릿(금속 시곗줄) 또는 가죽 스트랩(시곗줄) 제품으로 선택 가능하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관계자는 "엠포리오 아르마니 커넥티드 컬렉션의 시계 표면 디자인과 로즈 골드톤 및 실버 컬러의 핸즈(시곗바늘)는 엠포리오 아르마니 고유의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했다"고 전했다.

◇"첨단 기술 적용 신제품 계속 출시할 것"

아르마니 브랜드 창시자인 조르지오 아르마니(Giorgio Armani)는 "엠포리오 아르마니 커넥티드는 스타일과 사용의 편리함과 속도를 결합한 시계"라고 했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커넥티드 컬렉션이 주목받는 큰 이유는 이 제품의 출시가 엠포리오 아르마니의 커텍티드 웨어러블 산업 분야의 진입을 알리는 신호탄이기 때문이다.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지난 10월 엠포리오 아르마니 커넥티드 컬렉션을 내놓으면서 "언제나 혁신의 선두에 있는 엠포리오 아르마니가 커넥티드 액세서리 산업에 진출했음을 하이브리드 스마트 워치인 엠포리오 아르마니 커넥티드를 통해 자랑스럽게 알린다"고 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또한 "IT테크놀로지는 현대인의 일상생활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하이브리드 스마트 워치 엠포리오 아르마니 커넥티드는 이러한 IT테크놀로지와 스타일, 사용의 편리함과 속도를 결합한 타임피스"라고 덧붙였다. 최신의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워치 등 커넥티드 액세서리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어 향후 엠포리오 아르마니가 어떤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