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안상수·윤상현·이학재 의원 탄핵반대?"

2016. 12. 8. 19: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지역 새누리당 국회의원 6명 중 시당 위원장인 정유섭(부평갑) 의원과 홍일표(남구갑) 의원 2명만 찬성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했다.

인천시국회의는 8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과 관련해 인천지역 새누리당 국회의원에게 공개질의한 결과 정 의원과 홍 의원 2명만 찬성하겠다는 입장을 밝혀왔다"고 말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겨레] 인천 새누리 의원 6명 공개질의 결과 정유섭·홍일표 의원만 찬성
인천시국회의 민경욱 등 나머지 4명 회신 없어

인천지역 새누리당 국회의원 6명 중 시당 위원장인 정유섭(부평갑) 의원과 홍일표(남구갑) 의원 2명만 찬성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했다.

인천시국회의는 8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과 관련해 인천지역 새누리당 국회의원에게 공개질의한 결과 정 의원과 홍 의원 2명만 찬성하겠다는 입장을 밝혀왔다”고 말했다.

인천시국회의는 이어 “친박인 민경욱(연수을)·윤상현(남을)·이학재(서갑) 의원과 안상수(중동옹진강화) 의원 등 4명은 회시가 없었다”며 “회시가 없는 의원들은 탄핵에 반대하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 탄핵을 하루 앞둔 이날 새누리당 의원 6명의 사무실 앞에서 탄핵을 촉구하는 1인 시위와 촛불집회 등이 종일 이어졌다

‘탄핵촉구 인천시민행동' 등 인천지역 시민단체와 주민들은 이날 오후 새누리당 정유섭·민경욱(연수을) 사무실 앞에서 촛불 문화제를 열고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했다. 앞서 주민들은 이날 새누리당 지역구 의원 6명의 사무실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였고, 인천공항철도 검단 역 앞에서도 지역 주민들의 탄핵촉구 촛불 문화제가 열렸다.

‘탄핵촉구 인천시민행동'은 9일 오전 11시 새누리당 인천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누리당의 해체를 촉구할 예정이다.

인천지역에선 처음으로 토요일인 10일 오후 5시 부평시장 로터리에서 ‘박근혜 퇴진 인천시민대행진'이 열린다.

인천시민행동 관계자는 “매주 토요일 서울 촛불 문화제에 합류하는 바람에 인천에서 집회가 열지 않았으나 서울 집결이 어려운 시민들의 요구로 인천에서도 촛불집회를 열기로 했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ywkim@hani.co.kr

민경욱 의원
안상수 의원
윤상현 의원
이학재 의원

<한겨레 인기기사>
[단독] SK·CJ “전경련 탈퇴” 약속 이틀만에 뒤집었다
최순실 청문회서 ‘국민 밉상’된 이완영 집중 탐구
누리꾼·박영선 손발 척척, 김기춘 거짓말 밝혀낸 전말은…
김영한 비망록 속 ‘VIP 앞 민원’은 뭘까
박보검·아이유가 사회 보는 촛불집회는 어때?
하루종일 우병우 찾아 삼만리…‘법률 미꾸라지’에 농락당한 국회
차은택 “최순실-박 대통령 동급…공동정권이라 생각”
[뉴스룸 토크] ‘올림머리’ 추적기
“대통령 옷값 최순실이 냈다”…박 대통령 ‘뇌물죄’ 해당
광화문 ‘세월호 고래’ 메고 다닌 사람은 누구?

▶ 발랄한 전복을 꿈꾸는 정치 놀이터 [정치BAR]
▶ 콕콕 짚어주는 [한겨레 카드뉴스][사진으로 뉴스 따라잡기]
▶ 지금 여기 [사설·칼럼][한겨레 그림판][신문구독]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겨레.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크롤링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