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통통족은 밝은 컬러 입으세요..체형별 '골프 다운점퍼' 선택법 제안

2016. 12. 5. 23: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운 겨울은 비교적 여유롭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시즌이다. 와이드앵글 마케팅팀은 "겨울철 라운드는 추운 날씨 탓에 보온성만 고려하다 보면 되레 부해 보이고 촌스러운 패션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다"라며 "자신의 체형을 파악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골프 다운점퍼를 선택하되, 컬러와 패턴으로 포인트를 강조함으로써 젊고 세련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필드 룩을 완성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추운 겨울은 비교적 여유롭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시즌이다. 추위 속에서도 라운딩을 즐기기 위햇는 보온과 활동성을 갖춘 옷차림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추위를 피하기 위해서 두껍거나 긴 점퍼를 선택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 와이드앵글이 보온성과 스타일을 고려한 체형별 골프 다운점퍼를 제안했다. 

▶키가 작고 말랐다면 ‘짧은 길이의 다운 점퍼’ 고르세요=키가 작고 마른 체형의 골퍼라면 다운점퍼의 길이를 짧은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엉덩이를 덮거나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길이는 오히려 왜소한 체구를 부각시킬 수 있다. 반면 길이가 짧은 다운점퍼는 상대적으로 다리가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길이는 짧더라도 몸에 너무 꼭 달라붙는 슬림한 핏보다는 털(Fur) 장식이나 모자로 강조하거나 퀄팅 절개가 크고 볼륨감이 있는 디자인이 좋다. 발랄한 느낌을 연출하고, 시선을 상체로 분산시켜 단점을 보완하는데 도움이 된다. 작은 패턴이 들어간 디자인으로 상체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여성 골퍼의 경우, 짧은 점퍼에 짧은 큐롯(치마바지)을 입어야 다리를 더 길어 보이게 만들 수 있다. 니삭스(무릎까지 오는 양말)보다는 발목 양말을 신는 것도 짧은 키를 커버하는데 효과적이다. 

▶하체가 통통하다면 밝은 다운으로 시선분산=종아리나 허벅지가 굵은 체형은 시선이 하체로 가지 않도록 입는 게 가장 중요하다. 이 때문에 상대적으로 날씬한 상체를 강조하는 게 방법이다. 허리선을 잘록하게 만들거나 정반대의 컬러로 대비 효과를 준 다운점퍼가 전체 스타일 연출에 도움이 된다. 슬림하게 보일 수 있도록 허리라인을 살린 디자인은 상체와 함께 하체의 단점까지도 자연스럽게 가릴 수 있기 때문이다. 다운점퍼 컬러를 눈에 잘 띄는 밝은 컬러로 선택함으로써 얼굴까지 화사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체는 상체와 반대되는 컬러를 고르도록 한다. 블랙 혹은 다크 브라운이나 다크 그레이 계열의 어두운 컬러를 선택한다면 평소보다 다리를 얇아 보이게 만들 수 있다. 여성 골퍼라면 꼭 붙는 큐롯보다는 플레어 스커트나 밑으로 갈수록 폭이 넓어지는 A라인 스커트를 입어야 단점을 커버하고 발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상체가 컴플렉스라면 어두운 점퍼=통통한 상체를 보완하고 싶은 골퍼라면 일단 루즈핏 다운점퍼는 피해야 한다. 상체를 가리려는 목적으로 헐렁한 옷을 입으면 오히려 더 부해 보이게 만든다. 개성을 돋보이기 위한 패턴이나 프린트 디자인도 자제해야 한다. 대신 최대한 깔끔하고 어두운 컬러의 다운점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컬러만으로 팔뚝이나 뱃살 등 상체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개성을 드러내고 싶다면 하체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방법이다. 겨울과 잘 어울리는 눈꽃 무늬, 삼각 무늬, 별 무늬는 독특하면서도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다. 남성 골퍼라면 세련되면서도 클래식한 멋을 전하는 체크 무늬 패턴으로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

와이드앵글 마케팅팀은 “겨울철 라운드는 추운 날씨 탓에 보온성만 고려하다 보면 되레 부해 보이고 촌스러운 패션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다”라며 “자신의 체형을 파악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골프 다운점퍼를 선택하되, 컬러와 패턴으로 포인트를 강조함으로써 젊고 세련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필드 룩을 완성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balm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