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덕희, 호주 오픈 본선 와일드카드 쟁탈전 결승 진출

박수진 기자 입력 2016. 12. 3. 20:45 수정 2016. 12. 3. 20: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덕희(18)가 호주 오픈 본선 와일드카드 쟁탈전 결승에 진출했다. 이덕희는 3일 중국 주하이 국제 테니스 센터에서 열린 아시아 태평양 지역 2017 호주 오픈 본선 와일드카드 플레이오프 단식 준결승에서 중국의 우디(25)에 세트스코어 2-1(6-2, 5-7, 7-5)로 승리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박수진 기자]
서브하는 이덕희 /사진=S&B컴퍼니 제공
서브하는 이덕희 /사진=S&B컴퍼니 제공

이덕희(18)가 호주 오픈 본선 와일드카드 쟁탈전 결승에 진출했다.

이덕희는 3일 중국 주하이 국제 테니스 센터에서 열린 아시아 태평양 지역 2017 호주 오픈 본선 와일드카드 플레이오프 단식 준결승에서 중국의 우디(25)에 세트스코어 2-1(6-2, 5-7, 7-5)로 승리했다.

이날 첫 세트에서 이덕희는 2-2로 맞선 상황에서 첫 브레이크에 성공했고 7번째 게임에서도 브레이크를 해내 손쉽게 첫 세트를 따냈다. 두 번째 세트는 상대의 끈질긴 추격에도 침착하게 본인의 서브게임을 지켜냈으나 게임스코어 5-6에서 상대에게 브레이크 당해 결국 세트를 내줬다.

마지막 세트에서 이덕희는 상대의 첫 서브게임을 브레이크하며 경기를 리드했으나 3-2 상황에서 브레이크 당해 원점으로 돌아갔다. 팽팽하게 맞선 5-5 상황에서 이덕희가 브레이크에 성공해 6-5로 앞서나갔고 마지막 본인의 서브게임을 잘 지켜내 결국 2-1로 승리했다.

특히 이날은 상대가 중국 선수인 만큼 관중들의 일방적인 응원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덕희는 연신 포효하며 자신을 독려했다. 결국 마지막 매치포인트로 드롭샷을 성공시켜 결승에 진출했다.

경기 후 이덕희는 "결승에 진출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대회에서 꼭 우승해 호주오픈 본선 출전권을 꼭 따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덕희가 참가하고 있는 이번 '호주 오픈 본선 와일드카드 플레이오프'는 호주 오픈 본선에 자력 진출하지 못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유망주들에게 본선 진출의 기회를 주는 대회로 총 16명이 출전한다. 대회 우승자에게는 호주 오픈 본선에 직행할 수 있는 와일드카드가 주어지게 된다.

이덕희가 이번 대회 결승에 진출함으로써 호주 오픈 본선 진출을 목전에 두게 됐다. 만일 이덕희가 이번 대회에서 우승할 경우 호주 오픈 본선 와일드카드를 획득, 메이저대회 첫 본선 출전이라는 쾌거를 거두게 된다.

한편 이덕희는 4일 이번 대회 1번 시드로 출전 중인 데니스 이스토민(30, 우즈베키스탄)과 호주오픈 본선 출전권 1장을 놓고 겨룬다.

[관련기사]☞ 최지만, 7일 고척돔서 재능기부 봉사활동 펼쳐 MLB, 총 35명 논텐더 풀려.. 카스티요-로스-르비어 등 수원 삼성, 서울 꺾고 6년 만에 FA컵 우승!.. 'ACL 진출' '바르샤 VS 레알' 엘클라시코, 프리메라리가 우승 향방 가른다. '라틀리프-김태술 쌍끌이' 삼성, KGC에 98-88 승리.. 5연승 질주

박수진 기자 bestsujin@mtstarnews.com<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