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컵 결승]아드리아노-조나탄, 브라질 동료에게 전한 '추모 골'

김가을 2016. 12. 3. 16: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달 29일(한국시각). 2016년 KEB하나은행 FA컵 결승 2차전을 앞두고 훈련에 매진하던 아드리아노와 조나탄은 브라질에서 들려온 비극에 슬픔을 감추지 않았다. 고국의 동료를 먼저 떠나보낸 아드리아노와 조나탄은 마음에 묻은 친구들을 위해 그라운드 위에서 더욱 열심히 뛰어다녔다. 이날 조나탄과 아드리아노가 터뜨린 골은 너무나도 갑작스럽게 이별을 고한 고국의 동료들에게 받치는 '추모 골'이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일 오후 서울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16 KEB하나은행 FA컵 결승 2차전 FC서울과 수원 삼성의 경기가 열렸다. 수원에서 펼쳐진 1차전은 수원이 2대1로 승리했다. 후반 8분 선취골을 성공시킨 조나탄이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 상암=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16.12.03
3일 오후 서울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16 KEB하나은행 FA컵 결승 2차전 FC서울과 수원 삼성의 경기가 열렸다. 수원에서 펼쳐진 1차전은 수원이 2대1로 승리했다.
후반 8분 선취골을 성공시킨 조나탄이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
상암=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16.12.03
지난달 29일(한국시각). 듣고도 믿기지 않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브라질의 축구 클럽 샤페코엔지 선수단을 태운 전세기가 2016년 코파 수다메리카나 결승전이 치러지는 콜롬비아로 이동하는 중 추락했다. 이 사고로 77명의 승객 중 71명이 세상을 떠나는 비극이 벌어졌다.

전세계 팬들은 충격에 휩싸였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었다. 특히 브라질 출신으로 K리그에서 활약하는 아드리아노(서울)와 조나탄(수원)의 아픔은 누구보다 컸다.

2016년 KEB하나은행 FA컵 결승 2차전을 앞두고 훈련에 매진하던 아드리아노와 조나탄은 브라질에서 들려온 비극에 슬픔을 감추지 않았다.

아드리아노는 개인 SNS에 "어렸을 때 바이아 팀에서 함께 뛰며 프로 데뷔를 꿈꿨던 친구 아나니아스다. 미드필더인 아나니아스와 공격수인 나는 많은 대화를 나누며 호흡을 맞췄던 동료였다"며 '친구를 잃어 마음이 아프다'며 추모의 뜻을 전했다. 조나탄 역시 수원 선수들과 추모하며 슬픔을 달랬다.

고국의 동료를 먼저 떠나보낸 아드리아노와 조나탄은 마음에 묻은 친구들을 위해 그라운드 위에서 더욱 열심히 뛰어다녔다. 노력의 결실은 아름다웠다.

조나탄은 0-0으로 팽팽하던 후반 10분 기선을 제압하는 선제골을 꽂아 넣었다. 귀중한 선제골을 넣은 조나탄은 왼쪽 팔에 찬 검은색 완장에 입맞춤하며 샤페코엔지의 비극을 추모했다.

아드리아노도 골을 넣으며 추모 했다. 아드리아노는 0-1로 밀리던 후반 30분 박주영의 패스를 받아 승부의 균형을 맞추는 동점골을 폭발했다. 아드리아노는 하늘을 향해 두 손을 올리며 기도했다.

이날 조나탄과 아드리아노가 터뜨린 골은 너무나도 갑작스럽게 이별을 고한 고국의 동료들에게 받치는 '추모 골'이었다.

상암=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왜 사냐건 웃지요'...핵꿀잼 '펀펌'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젝시오 프라임 '7번아이언' 69,000원 한정판매! 로얄 에디션~
 ▲ 유명 아이돌, 아나운서와 은밀한 만남
 ▲ 톱스타 “동료배우와 불륜, 사랑 아녔다”
 ▲ 엄태웅 부부 근황, 발리서 가족 여행 중
 ▲ 총리와 불륜? 국민배우의 사망 사건
 ▲ 신지·김종민 “사적 감정? 술 같이 안 마셔”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곰탕 대신 먹는 아침대용식, 영양분이 엄청나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