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첫방 시청률 6.9%..역대 tvN 드라마 1위

박정선 2016. 12. 3. 08: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박정선]
tvN 새 금토극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이하 '도깨비')가 6%대 시청률로 스타트를 끊었다.

지난 2일 첫 방송된 '도깨비'가 역대 tvN 드라마 첫 방송 시청률 중 가장 높은 기록을 냈다. 이날 1회는 케이블, 위성, 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6.9%, 최고 9.3%를 기록했다. 이는 ‘응답하라1988’의 첫 방송 시청률(평균 6.7%, 최고 8.6%)을 뛰어넘는 수치다.

‘도깨비’ 첫 방송에서는 기대 이상의‘판타지 로코’의 탄생을 알리는 판타스틱한 이야기가 펼쳐졌다. KBS 2TV ‘태양의 후예’ 이후 또 다시 의기투합한 김은숙 작가와 이응복 감독은 역시 명불허전다운 호흡을 보여줬다. 로코 대가 김은숙 작가는 스펙터클한 판타지 스토리를 통통 튀는 김은숙 표 로코와 접목시켜 숨 쉴 틈 없이 빠져들게 만들었다. 이응복 감독은 장엄하고 웅대한 스케일 속 장면들을 감각적인 연출로 담아내 흡입력을 이끌어냈다.

불멸의 삶을 살게 된 도깨비 김신 역을 맡은 공유는 열연으로 몰입도를 고조시켰다. 공유는 상인지 벌인지 모르는, 처절한 불멸의 운명을 부여받고 935년을 살고 있는 도깨비 김신을 소화했다. 이동욱은 차갑고 어둡지만 섹시하고 잘생긴 저승사자의 면모를 무결점 열연으로 그려냈다. 망자에게 명부를 읽어준 후 죽은 자를 데려가고 저승 찻집에서 덤덤하게 망자들을 떠나보내는 냉정하고 시크한 저승사자지만, 도깨비를 만나면 티격태격하는 모습으로 색다른 웃음을 안겼다.

'도깨비'는 3일 오후 8시에 90분 특별 편성으로 방송된다.

박정선 기자

알몸 사진 담보로 돈 빌렸다가…최악의 누드 유출사고

[MAMA] 엑소, 4년연속 대상..BTS·트와이스도 영예

[리뷰IS] ‘도깨비’,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많았다

‘옥중화’ 측, “정윤회 아들 출연? 전혀 몰랐던 사실”

[화보IS] 한가은, ‘역대급 글래머 모델 등장’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