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 이유림, 코리아주니어오픈 선수권대회 2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셔틀콕 기대주 이유림(장곡고)이 27일 경남 밀양배드민턴경기장에서 끝난 요넥스 코리아주니어오픈 선수권대회에서 2관왕에 올랐다. 이유림은 김문준(광명북고)과 짝을 이룬 17세 이하 혼합 복식과, 안채현(장곡고)과 호흡을 맞춘 여자 복식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안세영(광주체육중)은 15세 이하 여자 단식에서 대회 4연패에 성공했다. 이번 대회는 종전의 '21점 3세트'가 아닌 세계배드민턴연맹이 2014년부터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11점 5세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유림은 김문준(광명북고)과 짝을 이룬 17세 이하 혼합 복식과, 안채현(장곡고)과 호흡을 맞춘 여자 복식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우승훈(인천해양과학고)과 송현주(청송여고)는 19세 이하 남녀 단식에서 각각 우승했다. 안세영(광주체육중)은 15세 이하 여자 단식에서 대회 4연패에 성공했다.
이번 대회는 종전의 '21점 3세트'가 아닌 세계배드민턴연맹이 2014년부터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11점 5세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빠른 경기 진행과 함께 이변을 자주 일으켜 흥미를 유발했다.
김종석기자 kjs0123@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
어제 못본 TV 명장면이 궁금하다면 'VODA' |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두데' 정다희 아나운서는 누구? 2016 신입 아나운서 '지석진 후배'
- 김경진 "朴대통령 성형의혹, 전문의에게 물으니..'상안검·미스코·하안검 시술' 견해"
- '정호성 녹음파일' 들은 검사들, "대통령 이렇게 무능할 수가..실망·분노에 감정조절 안돼" 개탄
- 새누리 탈당파 남경필, 광화문 촛불집회 참석 "쭈뼛거리는 저를 따뜻하게 품어 주셨다"
- '꽃보직' 의혹 우병우 아들, 25일 전역..'보직 특혜' 질문에 묵묵부답
- 차인표, 11월 26일 광화문 촛불집회 목격담.."도저히 가만히 있을 수 없었다"
- [Magazine D/ 카드뉴스]부녀(父女) 대통령의 역대급 거짓말 4+10
- '그것이 알고싶다' 최태민, 숱한 女와 스캔들? "여관 끌려가 밤새 희롱 당했다' 호소도.."
- 배우 엄태웅 목격담, 근황 보니..발리서 아내-딸과 '가족여행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