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 8시, 1분 동안만 불 꺼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5차 촛불집회가 열리는 26일 집회 주최측이 ‘1분 소등’을 진행하자고 제안했다. 집회를 주최한 박근혜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 측은 "5차 범국민대회의 하이라이트는 저녁 8시 전국에서 동시에 펼쳐질 ‘1분 소등’"이라고 밝혔다. 주최 측은 집회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시민들도 각자 집과 상점 등에서 ‘1분 소등’을 하고, 운전자들도 ‘1분 경적’을 통해 박 대통령의 퇴진 요구에 동참해줄 것을 촉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5차 촛불집회가 열리는 26일 집회 주최측이 ‘1분 소등’을 진행하자고 제안했다.
집회를 주최한 박근혜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 측은 “5차 범국민대회의 하이라이트는 저녁 8시 전국에서 동시에 펼쳐질 ‘1분 소등’”이라고 밝혔다.
주최 측은 집회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시민들도 각자 집과 상점 등에서 ‘1분 소등’을 하고, 운전자들도 ‘1분 경적’을 통해 박 대통령의 퇴진 요구에 동참해줄 것을 촉구했다. 광장 외 거리의 시민들도 이 1분 동안 박수로 참여할 수 있다.
성난 민심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박 대통령의 모습에 분개한 시민들은 궂은 날씨에도 촛불을 들고 거리로 나서고 있다.
이종선 기자 remember@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국민일보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gochung@kmib.co.kr)/전화:02-781-9711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와대 관저 집무실? 왜 국민한테 뻥치나!" 유시민 돌직구
- 김종, 두산 베어스 시절엔 괜찮은 사람이었다는데.."권력이 괴물로 만들었다"
- 최순실 서랍장서 프로포폴·필로폰과 연관된 주사제 발견
- 이정현, 박 대통령 예수에 비유.. "우상 숭배하나" 비판 쇄도
- "5년 동안 노 대통령한테 혼나 과민성 대장염 걸려"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 고백
- '촛불 꺼진다'던 김진태 이번엔 "박사모가 대한민국의 희망"
- "맞먹을 수 있었던 노무현 대통령이 그립다" 전직 장관의 페북글
- 비아그라에 가려진 '비보험' 주사의 문제.. 남궁인 페북글
- 故 백남기 부검영장 발부했던 성창호 부장판사 과거 재조명
- "아, 씨" "미치겠네" 19년전 장시호 인터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