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터넷 전용 아파트담보·전세대출 출시

이남의 기자 2016. 11. 24. 08: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25일 아파트 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을 인터넷뱅킹을 통해 상담과 약정이 가능한 'KB i-STAR 모기지론' 및 'KB i-STAR 직장인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인터넷뱅킹을 통해 대출가능금액 등을 사전 확인하고 영업점에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인터넷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기존에는 아파트 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신청 시 여러 번 은행을 방문하고 장시간 상담을 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지만 앞으로 한번만 영업점에 방문하면 대출이 가능해져 편의성이 높아졌다.

또한 전세자금대출 신청시 배우자가 은행에 내점하지 않아도 배우자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이 가능해져 별도 방문이 필요 없어진다.

KB i-STAR 모기지론 대출대상은 아파트 담보대출을 희망하는 고객으로 대출 최고한도는 5억원, 대출금리는 25일자로 신규취급액기준 COFIX 연동 6개월 변동금리 기준 최저 2.77% (우대금리 포함)이다.

KB i-STAR 직장인 전세자금 대출대상은 아파트·연립·다세대주택의 임차보증금을 5% 이상 지급하고 동일 직장 1년 이상 이상 재직중인 근로소득자로 대출한도는 최대 2억2200만원 (보증금의 80% 이내), 대출금리는 25일자로 신규취급액기준 COFIX 연동 6개월 변동금리 기준 최저 2.63%(우대금리 포함)이다. 신상품은 인터넷뱅킹을 통한 대출 신청 시 영업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대비 온라인가입 우대금리 0.1%포인트 혜택도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신상품은 바쁜 경제활동으로 인해 은행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들에게시공간의 제약을 해결하기 위해 만든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비대면채널의 차별화된 대출상품과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프랜차이즈산업과 상가임대차보호법의 상관관계는 어떻게.. 대안을 찾아라
은평구 교회 불, 1층 교육실에서 발화 추정… 신도 10명 긴급대피
11·3대책 여파에 12월 분양물량 전년 동기 대비 반토막
청와대 비아그라 논란, 이번엔 '대통령이 태반주사 요구' 증언… 전 주치의 "완곡하게 거절
일본 지진, 후쿠시마 앞바다 '규모 6.1'… NHK "신칸센 운행 중단"
성창호 판사, 조원동 구속영장 기각… '최순실 게이트' 수사 시작 후 처음
[특파원 리포트] ‘트럼프 효과’는 어디까지
[CEO] PCA 품고 업계 5위 ‘점프’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이남의 기자 namy85@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