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삼 전 대통령 1주기 추모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영삼 전 대통령 서거 1주기 추모식이 22일 오전10시 국립서울현충원 현충관과 고인의 묘소에서 거행된다. ‘사단법인김영삼민주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추모식에는 유가족, 정관계 인사, 추모객 등 2,000여명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김 전 대통령은 1928년 경남 거제에서 태어나 1954년 제3대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서울현충원은 "고인의 숭고한 나라 사랑 정신이 계승·발전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영삼 전 대통령 서거 1주기 추모식이 22일 오전10시 국립서울현충원 현충관과 고인의 묘소에서 거행된다. ‘사단법인김영삼민주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추모식에는 유가족, 정관계 인사, 추모객 등 2,000여명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추모식은 개식, 국기에 대한 경례, 인사 말씀, 추모사, 종교의식, 조총 및 묵념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김 전 대통령은 1928년 경남 거제에서 태어나 1954년 제3대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이후 제5~10대, 제13~14대 국회의원과 제14대 대통령을 역임했다. 지난해 11월22일 서거해 같은 해 11월26일 국가장으로 서울현충원에 안장됐다. 서울현충원은 “고인의 숭고한 나라 사랑 정신이 계승·발전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성, 소신발언 스타 행렬에 동참 "박근혜 앞으로 나와"
- 정우성 블랙리스트 이유, 변호인 제작 투자 때문에? 소신발언 할만하네..
- 그것이 알고 싶다 7시간, 병원 내부 고발자 찾는 中 일부 기록 삭제?
- 'K팝스타6' 유제이 동생 유지니, 올 패스로 통과 "잘하는 걸 떠나서 눈물 나려고 한다"
- 손연재 선수와 장시호, 6가지 수상한 연결고리?
-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회장 "노무현, 삼성에 8천억-이명박, 미소재단에 2조원 걷었다"
- '미운털' 김연아, '대상' 손연재..늘품체조 때문에?
- 급기야 터진 '계엄령 준비설' 혹시 그렇게 된다면
- '특별대담' 김진 논설위원 "모든 정권이 다 엄청난 잘못 저지른다"
- ‘새 교황’ 첫 미국 출신 프레보스트…즉위명 ‘레오 14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