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보]"朴대통령 프로포폴 대리처방 없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60·최서원으로 개명)을 통해 강남의 단골의원들로부터 대리처방을 받았지만 프로포폴 같은 마약류 의약품은 처방받지 않은 것은 확인됐다. 15일 보건복지부는 강남구보건소가 최순실씨의 단골병원인 김영재의원, 차움병원 등 2곳에 대해 현장조사를 벌인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복지부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차움의원에서 최씨를 통해 영양제, 비타민 주사 등을 대리처방 받은 사실이 진료기록부를 통해 밝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순실 통해 대리처방 확인...비타민 등 영양제 받아
【세종=뉴시스】이인준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60·최서원으로 개명)을 통해 강남의 단골의원들로부터 대리처방을 받았지만 프로포폴 같은 마약류 의약품은 처방받지 않은 것은 확인됐다.
15일 보건복지부는 강남구보건소가 최순실씨의 단골병원인 김영재의원, 차움병원 등 2곳에 대해 현장조사를 벌인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복지부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차움의원에서 최씨를 통해 영양제, 비타민 주사 등을 대리처방 받은 사실이 진료기록부를 통해 밝혀졌다. 다만 마약류 의약품이 처방된 일은 없었다.
김영재의원의 경우 최씨에 대한 진료기록부 허위 작성 여부는 판단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ijoin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여진, 불륜 의혹 벗을까…'돌싱' 예비신랑♥ 공개
- 이민정, ♥이병헌 닮은 11살 아들 공개…훤칠한 키
- 故설리 오빠, '베드신 강요의혹' 김수현 또 저격? "하남자 XX"
- 장윤정 딸, 점점 母 닮아간다…폭풍성장 근황
- 이세영, 가슴 성형 후 A→E컵…속옷 입고 치명 섹시미
- "김희애 아들 맞아?"…아역배우 전진서, '25학번 훈남 대학생' 된 근황
- 김하영, 결혼 앞두고 안타까운 근황…"아프니 더 서럽다"
- "중1인데 키가 180㎝" 송일국 삼둥이 폭풍성장 '근황'
- '7억 도박' 슈, 사업가로 인생2막 "미팅 미팅 미팅"
- "옷 다 벗고"…김수현, 17세 김새론에 보낸 카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