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pick] 정유라 경기 영상 본 국제 심판의 반응
정유라의 경기 영상을 본 한 국제 심판의 반응이 공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게이트' 진상 규명 긴급현안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정유라의 국가대표 선발과 관련한 의혹을 제기하며 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안 의원은 스페인 출신의 저명한 승마 국제심판에게 지난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승마대표로 선발된 정유라의 선발전 영상을 보여줬고 이에 대한 평을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안 의원에 따르면 이 심판은 정유라의 영상을 본 뒤 "몇 가지 이유에서 이 선수는 우수한 선수가 아니다. 기본적 실수가 많으며 좋은 점수를 받을 만한 실력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걷기 기술은 가장 기본적 기술이지만 이 선수 기본기 부족해 보인다. 국제기준에서 봤을 때 충분한 점수 받기 어려워 보인다."고도 덧붙였습니다.
해당 영상을 공개한 이후 안 의원은 왜 치명적인 실수를 하고도 정유라가 국가대표에 선발됐는지 추궁했습니다.
이제 조윤선 문화체육부장관은 심판이 정확히 무엇을 보고 말하는지 전반의 상황은 확인할 수 없다고 답했습니다.
조 장관은 또, 지금이라도 문체부가 나서서 판정 시비를 가릴 의사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현재는 전방위적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이고 이게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검찰 수사 결과가 발표된 뒤에 필요하다면 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영상 픽'에서 이 모습을 준비했습니다.
김도균 기자getse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영상pick] 뱀 떼의 습격..살아남기 위한 새끼 이구아나의 '질주'
- [영상pick] 여고생의 당찬 시국대회 발언..엄청난 인기몰이
- [영상pick] '세상에서 가장 핫한 수학 선생님'의 근황..네티즌 '열광'
- [영상pick] 트럼프 승리 연설 중 잠과 사투 벌이는 막내아들 포착
- [영상pick] 1천억 원 넘는 트럼프 전용기..벨트 버클까지 순금
- 대통령 말 한마디에..평창 마스코트 '출생의 비밀'
- "트럼프 좋아한다"던 한인들, 트럼프 당선되자
- 박지원에게 온 이정현 문자포착 '충성충성 사랑합니다'
- '최순실'이 기회다?..갑자기 '日 군사정보 공유' 임박
- 거액 숨긴 외교행낭..최순실 언니 '상상초월 범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