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朴대통령 前주치의가 복지장관 추천" 주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언주 의원은 11일 "박근혜 대통령의 전 주치의인 서창석 서울대병원장이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을 추천했다는 얘기가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최근 성형외과와 관련한 여러 의혹이 나오고 있다"며 "최순실 무리가 문화체육관광부를 접수하고 서울대병원과 이화여대, 보건복지부까지 접수했다. 장관을 통해 최씨가 보건복지 관련 정책에 관여했을 것"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崔, 문화부 이어 서울대병원, 이대, 복지부까지 접수"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현혜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언주 의원은 11일 "박근혜 대통령의 전 주치의인 서창석 서울대병원장이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을 추천했다는 얘기가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현안질문에서 "정 장관이 서 병원장과 굉장히 가까운 관계인 것으로 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에 대해 정 장관은 "(추천 여부는) 제가 잘 모른다"며 "분당 서울대병원에서 제가 원장을 할 때 (서 병원장은) 기조실장을 했다"고 답했다.
이 의원은 "최근 성형외과와 관련한 여러 의혹이 나오고 있다"며 "최순실 무리가 문화체육관광부를 접수하고 서울대병원과 이화여대, 보건복지부까지 접수했다. 장관을 통해 최씨가 보건복지 관련 정책에 관여했을 것"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앞서 의료계에서는 최순실 씨와 딸인 정유라 씨를 진료한 것으로 알려진 '김○○ 의원' 김모 원장이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성형외과 외래교수에 위촉됐고 대통령의 해외순방 기업에 포함돼 논란이 됐다.
hysup@yna.co.kr
- ☞ [사진] 정몽구 외손녀 결혼식 참석한 노현정
- ☞ 초등생이 다문화가정 여학우 '머리카락 자르기' 게임
- ☞ '차은택 탈모 비하 논란' 손혜원 사과 "마음이 아파서…"
- ☞ 고교 시절 여선생님에 '6년 집착'…폭행ㆍ협박한 20대 집유
- ☞ [통통영상] 고백 앞둔 사람들에게…규현의 '블라 블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野, 현안질문 파상공세..세월호 7시간 의혹제기·탄핵 주장도
- 내일 촛불집회 주최측 "평화행진할 것".."최대 100만명 참가"(종합)
- 김현웅 법무 "최순실 재산환수 신속조치 취할 것"
- 박영선 "令 안선다 사퇴해야" vs 조윤선 "익명 뒤에 숨은 의혹"
- 안민석 "장시호 대포폰 개설해 朴대통령에 줬다고 생각"
- '문과X들·탈조선' 발언 이국종, 軍에 사과…"향후 발언 유의" | 연합뉴스
- 윤여정, 할리우드 신작 인터뷰서 "아들이 동성애자" 공개 | 연합뉴스
- 친구에게 돌 던진 초등생…법원 "학생·부모 2천200만원 배상" | 연합뉴스
- 전광훈 "문제 해결할 사람 나밖에 없어 출마 선언" | 연합뉴스
- "네 아내 난쟁이" 반복된 모욕에 8촌 동생 살해하려한 60대 실형 | 연합뉴스